DB업종 전환상승 비법?!!

작성자 김상수
작성일 2024.11.25
조회수 55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상수 AE입니다.


오늘 여러분들께 말씀드릴 내용은 DB업종 DB단가를 낮추고

전환율을 올리는 방법! 에 대해서 설명을 드릴까 합니다.


우선 DB업종이란

DB업종이란 이커머스업종과는 반대의 개념일텐데요

EC의 업종은 상품을 판매하는 부분을 전환으로 잡아서 정의를 하는 반면


DB업종의 경우 상품을 판매한다기 보단 판매를 제외한 

즉 문의하기, 회원가입, 예약하기 등 내가 정의한 값을 전환1로 측정하는

업종을 쉽게 말합니다.


예를 들어 병의원, 교육상담, 창업문의 등등 한번에 가격으로 측정한다기보단

원하고자 하는 바를 판매가 아닌 다른 전환으로 정의를 내린 업종들을 뜻하죠


DB업종의 경우 대부분 문의하기 및 예약하기, 수강신청하기 이러한 항목들을

전환값으로 측정하는데요.


EC의 경우 스마트스토어를 사용한다면 네이버 쇼핑에서 구매한 값을

대쉬보드에서 쉽게 확인이 가능하며 얼마가 팔리고 몇개가 팔렸는지를 한눈에 알아보기 쉽습니다


하지만 DB업종의 경우 스마트스토어를 활용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고

자사몰을 갖고있어야지 그 전환값을 측정할 수가 있는데요


홈페이지를 갖고 있다면 GA를 통해서 전환스크립트를 삽입하여 측정이가능하고

메타 픽셀을 통해 전환값을 확인할수도 있고 네이버광고를 진행한다고 하면

네이버 프리미엄로그분석 설치를 통해 전환값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이 어려운 스크립트를 삽입하고 전환값을 측정하는 이유는

설치하지 않으면 실제로 자연유입으로 들어오는 문의인지

광고를 통해 들어오는 문의인지 알수 없고,


문의가 일어나지 않는다면 어느 부분에서 이탈을 하고

소비자, 고객들이 어떤 과정에서 이탈을 하고 체류를 오래하며

문제점과 개선사항 등 솔루션을 마련하기 위한 가장 근본적인 것이

이 스크립트 삽입입니다.


문의량이 많던, 문의량이 적던 잘되면 잘되는 이유를 증폭시키고, 안되면

안되는 이유에 대해서 해결방안을 찾는것이 전환율을 올리는 가장 중요한

문제라고 할 수있죠 이렇게 DB업종에서 전환율에 대한 설명을 드렸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선 DB단가를 낮추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도록하겠습니다 :)


더욱 세밀한 터치와 문의사항이 있으시다면

AMPM글로벌 김상수 AE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angsu8900@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