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업종 솔루션과 전환상승의 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마케팅 3팀 김상수 AE 입니다.
지난시간 DB업종의 전환율을 상승하는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소개했었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실제로 전환율이 굉장히 낮은 업종의 솔루션에 대해 갖고와봤습니다.
우선 제가 맡고있는 업체의 문제점부터 솔루션을 제공한 사례인데요
해당 업체 운영팀장님과 소통을 하며 마케팅 광고를 진행하고 있던
교육업종의 사례입니다.
해당 업체는 독립몰(자체개발한 홈페이지)를 사용하여 운영중이었는데요
스크립트를 설치하고 그에 관한 광고를 집행하며 전환율을 파악해보는 단계에서부터 막혔습니다.
교육업종이다보니 온라인/오프라인 수강신청을 결과값으로 측정해야하는데
결제하기 까지의 과정이 너무 길어 전환이 찍히지 않는 상태였습니다.
제가 직접 테스트 전환을 위해 교육일정 보기 부터 결제하기 버튼까지
진행해봤지만 강의를 담는과정에서 회원가입을 해야하고 비회원으로는 진행이 불가하며
법인단위로 진행이 되는 교육강의와 개인이 구분이 되지않고 진행되어 결제하기까지 너무
많은 시간을 소요해야 했기에 중간 과정에서 전부 이탈이 되고있음을 메타 픽셀을 통해
알게되었습니다.
운영팀장님께 이러한 문제점을 보고드리고 홈페이지 전환추적을 위한 재건축이 필요한
상황임을 말씀드렸으나, 자체 개발팀의 일정과 여러한 내부 문제로 홈페이지 변경에 대한 건은
매우 늦게 완료가 될것이라하여 다른 솔루션을 모색했습니다.
광고를 집행하며 전환성과가 찍히지 않더라도 실제 문의량은 존재했기에
이 문의량을 모아 내부에 텔레마케터들의 직접 접촉을 증진 시키자고 제안드렸고
메타광고 캠페인중 인스턴트 양식을 활용하여 DB를 수집하고
양식의 DB를 남기는 것을 전환 1로 측정하여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그로인해 픽셀을 설치해 두었기에 결제가 이루어지기 전 가장 체류가
길었던 시간에 타겟에게 잠재고객타겟으로 진행하여 470%에 달하는 전환률을
달성하였습니다.
이렇게 DB업종의 경우 문제점 파악을 통해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저 퍼포먼스마케팅 3팀 김상수 AE를 찾아주시면
더 나은 길잡이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