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광고의 종류 한눈에 익히기

작성자 김상수
작성일 2024.12.04
조회수 200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마케팅 3팀 김상수 AE입니다.


오늘 전해드릴 내용은

구글 ADS를 처음 시작하려고 하는 분들에게 필요한

광고의 종류와 간단한 개념정리에 대해 짚고 넘어가볼까 해요.


어떤 종류의 광고와 어떤 성격을 띄고 있는지를 먼저 알아야

내가 집행할 광고와 내가 광고할 상품의 특성이 일치해야 진행을 하겠죠?


구글 광고에는 8가지의 종류가 있는데

그 중 가장 많이 사용 하는 4가지를 소개해 드리겟습니다.


1. 검색 캠페인

검색영역에서 노출되는 광고로

키워드를 검색했을때 검색 내역 상단에 스폰서드(AD)표시가 기재되며

노출되는 것으로 검색내역에서 상단에 노출을 하기위한 입찰방식으로 진행됩니다.


2. 디스플레이 갬페인

글 외에도 이미지와 함께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검색엔진내에서 관련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소비자에게

어필할 수 있도록 노출되어 클릭을 유도하는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타겟팅, 리타겟팅, 관심사, 구매의도, 잠재고객,

게재위치 세분화 설정 타겟 등 가능합니다


3. 동영상 캠페인 (유튜브 광고)

이미지 문구가 아닌, 영상자료를 활용해서

유튜브 영역에 노출시키도록 세팅하는 구글 광고 입니다.


유튜브에 노출되는 광고는 스킵이 가능한 경우도 있지만, 

정해진 시간동안 시청해야 하는 광고처럼 여러 유형의 광고가 있습니다.


광고 비용을 바탕으로 광고 유형을 선정하고 영상이 재생되는 시간에 맞춰서

광고영상을 제작해 타깃층을 정해 그에 맞는 광소세팅으로 노출시킵니다.


4. 쇼핑 캠페인

이용자가 물건을 구매하고자 쇼핑탭에서 광고를 진행할 때

상단에 'ads' 표시와 함께 노출되도록 집행되는 광고입니다.


희망하는 키워드로 검색했을때 통합에서 쇼핑탭에서 노출되기도 하지만

쇼핑카테고리로 이동하였을때 제품이 가장 먼저 노출될 수 있도록 쇼핑탭에

노출시키기에 구매의사가 있는 이용자들이 참고해 구매로 연결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그 외 앱 캠페인 / 디스커버리 캠페인 / 스마트 캠페인 / 마스터헤드 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구글광고의 종류부터 간단한 개념 설명을 드렸는데요

다음 포스팅에서는 많은 문의와 관심을 갖고 계신 유튜브 동영상 광고에 대해서

정리해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퍼포먼스 3팀 김상수AE였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angsu8900@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