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페이지로 유입시 가장 중요한 점!

작성자 김상수
작성일 2025.01.03
조회수 16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마케팅 3팀 김상수  AE입니다


오늘은 광고를 집행할때, 안할때를 막론하고

홈페이지로 고객이 유입됐을 경우 가장 중요한 점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우선 먼저 홈페이지가 구축이 되어 있어야 겠죠?

구축된 홈페이지 안에는 EC업종이라면 상세페이지와

썸네일 이미지와 같은 제품의 특성을 잘 살린 구성이 필요하고


DB업종의 경우

예약하기로 이어질 예약을 해야하는 이유에 대한 정보를

담은 구성이 가시성 높게 구성되어야 겠죠?


이렇게 기본적으로 홈페이지의 구성이 완료가 되면

다음으로 해야할 것은 "전환값 측정"입니다.


전환값이라 한다면 EC와 DB는

EC는 구매 및 장바구니, DB는 예약하기 및 문의하기

와 같은 결과를 정의한 측정입니다.


전환값을 측정하기 위해선 홈페이지내에서

고객들의 행동데이터를 분석할 스크립트를 삽입해야하는데요


META의 경우 픽셀, 구글의 경우 GA4, 네이버의 경우 프리미엄로그분석

을 통해 전환값을 대시보드상에서 측정하고 분석할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전환값을 왜 분석해야하나요?


고객이 어떤 경로로 유입이되고, 어떤 광고를 통해서 들어오고,

광고 유입인지, 자연유입인지 분리를 하고 어떤 매체에서 유입이 되어

전환까지 이루어졌는지 모든 행동데이터를 통해 성과를 측정할 수 있어야

문제점과 개선사항을 파악하고 어떤 매체에 성과를 가중해야하는지

홈페이지내에서 어떤점이 개선되어야 하는지, 타겟이 누구고,

어떤 관심사를 갖고 있는지 모든 정보를 파악해서 소비자의 니즈에 맞게

변경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메타 픽셀
구글 GA4

네이버 프리미엄로그분석

등 다양한 스크립트 삽입을 통해


그리고 스크립트를 통해 운영할 광고의 매체까지

효율적인 분석과 세팅이 필요하신 분들께서는


저 AMPM글로벌 3팀 김상수 AE에게

문의주시기 바람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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