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교육업종 단기간 내 성과내는 과정 공개!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본부 3팀 김상수 AE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DB업종 중 교육업종 E사의
운영 전 현황부터 운영 후 어떤점을 개선시켰는지 그리고 추가 매체확장까지의
내용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교육업종 E사
KPI : 교육 항목 온라인 & 오프라인 수강신청 증폭 -> 매출증대
매체 : 네이버 파워링크
예산 : 일 2만원
기타 : 교육항목이 시즌성을 띄는 교육 항목인 연말정산/법인결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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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PI : 교육 항목 온라인 & 오프라인 수강신청 증폭 -> 매출증대
매체 : 네이버 파워링크 / META
예산 : 네이버 일 4만원 / META 일 1.5만원
기타 : 교육항목이 시즌성을 띄는 교육 항목인 연말정산/법인결산
문제점
- 적은 예산으로 경쟁력없는 키워드/낮은 검색량의 키워드로 등록만 해놓은 상황
- 네이버 프리미엄로그분석 미설치로 인한 전환값 측정 불가능
제안사항
- 프리미엄로그분석 설치 + 픽셀설치를 통한 전환값 측정
= 내부 개발자가 홈페이지를 직접 구축했으나 내부적인 사정으로 스크립트 삽입 불가
= 전환측정 불가능
- META 트래픽 캠페인을 통한 신규유입 활성화 제안
- META 인스턴트 양식을 통한 DB수집 = TM 영업 진행 제안
개선사항
- 네이버 파워링크 교육 키워드 발굴 등록
- 광고그룹 분리 운영을 통한 노출/클릭 증가
- META 연말정산 트래픽 캠페인 운영
파워링크 = 키워드 발굴로 연말정산 + 법인결산 키워드 등록을 통한 클릭수 대폭 증가
추가 매체 제안
- 연령대가 높은 교육을 운영하고 있어 4059 세대 타겟으로 한 카카오 매체 추가 제안 예정
- META 트래픽 캠페인을 통한 법인결산 관련 캠페인 운영 예정
키워드 발굴로 추가 등록을 통한 노출 및 클릭수 확보
실제 23년 대비 24년 10~12월 문의량 및 매출 증가
광고 운영 이전 /이후 클릭수를 확보함으로써 전년대비 만족을 하고 계시나,
전환을 측정할 수 없기에 명확한 솔루션을 전달드리기 불가능한 상황이기에
보다 높은 퍼포먼스 성과를 위해 전환 값 개선을 위한 홈페이지 변경을 고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보다나은 퍼포먼스 성과를 위해 더욱 노력하고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