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오프라인 교육업종 단기간 내 성과내는 과정 공개!

작성자 김상수
작성일 2025.01.15
조회수 424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본부 3팀 김상수 AE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고 있는 DB업종 중 교육업종 E사의

운영 전 현황부터 운영 후 어떤점을 개선시켰는지 그리고 추가 매체확장까지의

내용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교육업종 E사


KPI : 교육 항목 온라인 & 오프라인 수강신청 증폭 -> 매출증대

매체 : 네이버 파워링크

예산 : 일 2만원

기타 : 교육항목이 시즌성을 띄는 교육 항목인 연말정산/법인결산



KPI교육 항목 온라인 & 오프라인 수강신청 증폭 -> 매출증대

매체 : 네이버 파워링크 / META

예산 : 네이버 일 4만원 / META 일 1.5만원

기타 : 교육항목이 시즌성을 띄는 교육 항목인 연말정산/법인결산


문제점

- 적은 예산으로 경쟁력없는 키워드/낮은 검색량의 키워드로 등록만 해놓은 상황

- 네이버 프리미엄로그분석 미설치로 인한 전환값 측정 불가능


제안사항

- 프리미엄로그분석 설치 + 픽셀설치를 통한 전환값 측정

= 내부 개발자가 홈페이지를 직접 구축했으나 내부적인 사정으로 스크립트 삽입 불가

= 전환측정 불가능


- META 트래픽 캠페인을 통한 신규유입 활성화 제안

- META 인스턴트 양식을 통한 DB수집 = TM 영업 진행 제안


개선사항

- 네이버 파워링크 교육 키워드 발굴 등록

- 광고그룹 분리 운영을 통한 노출/클릭 증가

- META 연말정산 트래픽 캠페인 운영


파워링크 = 키워드 발굴로 연말정산 + 법인결산 키워드 등록을 통한 클릭수 대폭 증가


추가 매체 제안

- 연령대가 높은 교육을 운영하고 있어 4059 세대 타겟으로 한 카카오 매체 추가 제안 예정

- META 트래픽 캠페인을 통한 법인결산 관련 캠페인 운영 예정




키워드 발굴로 추가 등록을 통한 노출 및 클릭수 확보

실제 23년 대비 24년 10~12월 문의량 및 매출 증가 


광고 운영 이전 /이후 클릭수를 확보함으로써 전년대비 만족을 하고 계시나,

전환을 측정할 수 없기에 명확한 솔루션을 전달드리기 불가능한 상황이기에

보다 높은 퍼포먼스 성과를 위해 전환 값 개선을 위한 홈페이지 변경을 고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보다나은 퍼포먼스 성과를 위해 더욱 노력하고 분석하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angsu8900@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