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으로 광고하는 EC업종 세팅 방법은?

작성자 김상수
작성일 2025.02.05
조회수 120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1본부 3팀 김상수 AE입니다


오늘 제가 소개해드릴 업종은

EC 업종 중 식품업종의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입니다.


해당 식품업종의 경우 판매 상품

1. 훈제오리

2. 닭다리살 닭갈비

3. 버팔로윙


이렇게 3가지 상품을 판매하고 있으며

닭다리살과 / 버팔로윙의 경우는 광고주 내부 세팅으로만 진행이 되었고


훈제오리의 경우는 저의 직접적인 세팅을 통해

높은 매출과 ROAS를 도출해 내고 있습니다.



훈제오리 상품의 경우 성과 개선에 만족하시어

추가로 버팔로윙과 닭갈비 상품도 추가 분석을 통해 세팅을 요구하셨고


아래와 같은 문제점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문제점

- 어느정도 브랜딩이 되고 있는 상태에서 자사명을 활용한 브랜드 키워드 제외

- 전환이 일어나지 않는 키워드 사용

- 메인/세부 키워드 분리 X

- 노출량에 비해 클릭수가 현저히 낮음 (클릭수 ↓ , 클릭률 ↓)


■개선점

현재 버팔로윙을 우선적으로 전환이 일어날 수 있는

키워드로의 조합을 통해 상품명에 노출시키고

노출량에 비해 낮은 클릭수로 클릭률을 높이기 위한

무의미한 노출지면 파악 후 OFF 하였고

클릭은 일어났지만 전환이 일어나지 않은 키워드를 따로 분류하여

세부키워드로 분리 운영을 진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 결과 2달간 전환 0건에서

3일 만에 전환 3건의 결과를 이뤄냈고

추가적으로 제외키워드 설정과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매출증대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광고 대행 운영 전/후 짧은기간 성과를 이뤄낸 저의 개선점을 보고

만족하시며 더 큰 기대를 안고 믿고 맡겨주고 계십니다.


명확한 원인분석과 솔루션을 전달드리며 성과가 날때까지

끈질기게 파고들어 결과를 통해 과정을 입증하는 마케터

광고퍼포먼스 1본부 3팀 김상수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angsu8900@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