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업종 K사 쇼핑검색으로 성과 개선하는 방법!

작성자 김상수
작성일 2025.03.13
조회수 49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상수 AE입니다.


오늘 제가 개선사례로 가져온 업종으로는

K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집행 시의 문제점과 개선점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업종: 주얼리

예산: 250~300만원 (네이버)

광고 KPI: ROAS 250% 이상 증대

주요 타겟: 30~49 여성

운영 방향: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주력 집행중


1) 집행 전 문제점

- 리뷰, 찜하기 등 후기성 소구점 및 기본 컨디션 난조

- 장기간 광고 미집행으로 인한 데이터 부족 및 이전 대행사 광고 세팅 삭제

- 제품별 카테고리 캠페인 분류 미흡(예: 순금반지, 목걸이, 팔찌 등)


2) 문제점에 따른 개선 방향

ㄱ. 최대 98% 할인 프로모션과 ADN 매체 확장을 통한 유입자 및 리뷰 확보



1. 입찰가 상향 조정으로 인한 상단 노출 고정

일별 노출 순위 파악 후 입찰가 재조정 과정 반복

주간 레포트를 통한 주타겟층 파악 후 성별/연령/시간대 재조정


2. 제품별 카테고리 분류 된 광고그룹 생성

기존 썸네일 - 3개의 제품 사진 > 변경 썸네일 - 단독 제품 사진


추가개선사항 반영하여 현재 3일간 ROAS 180%달성으로  성과분석 후

ROAS달성을 위한 꾸준한 관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


명확한 원인분석과 솔루션을 전달드리며 성과가 날때까지

끈질기게 파고들어 결과를 통해 과정을 입증하는 마케터


광고퍼포먼스 김상수 AE 마케터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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