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광고 아무렇게나 하시면 큰일납니다.. 1탄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본부 2팀 오정현 AE 입니다!
오늘은 뷰티 업종은 어떤 매체에서 광고를 진행 해야
효과적인지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우선 뷰티 업종은 시각적 요소가 강한 만큼 !
고객들이 해당 광고를 접하고
실제 구매로 이어질 수 있는 환경을 고려해야합니다.
같은 뷰티 업종이라도 성별, 나이, 성향 등에 따라
매체의 효과가 달라지기 때문에
어떤 목적으로 광고를 진행할지 부터 파악해야합니다.
신생브랜드라면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하고
도달 시키는 것이 목적이고
리타겟팅 혹은 판매증진을 목적으로 둔 브랜드도 있을겁니다.
1. 배너광고
브랜딩 같은 최대한 많은 사람에게 노출을 시켜야할 때는
배너광고나, 유튜브 등 제휴 된 지면이 많은 매체를 활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출처:듀이트리)
예를 들어 기초화장품이면 기초화장품 관련 키워드를 설정하여
검색 결과 상단에 광고를 노출 시켜 소비자들에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배너 중에서도
네트워크 배너인 모비온, ADN, 크리테오 등 제휴된 지면이
많기 때문에 눈에 띄는 소재들을 사용한
프로모션, 이벤트와 같이 진행하시면 더욱 더 효과적입니다.
2. 메타
메타는 2040 연령층이 다양한 플랫폼으로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등 비주얼과 효과를 강조하는데 적합합니다.
스토리, 릴스, IGTV를 활용해
사용 방법, 전후 비교, 리뷰 등을 공유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출처:차예련광고)
이 메타와 같이 이어질 수 있는 마케팅은
3. 바이럴
블로그를 통해 제품의 리뷰, 성분 분석, 사용법 , 실제 후기 등은
소비자의 신뢰도를 높일 수 있고
신생브랜드는 인지도와 리뷰수를 증진 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플루언서 협업 등
시각적 매력과 콘텐츠 소비 성향에 맞는 특성을 맞춘
사용자 경험을 통한 구매전환을 효과적으로 유도할 수 있습니다.
(출처:서울파이낸스기사)
앞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뷰티업종은
시각적 요소와, 신뢰도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 매체의 특성을 고려하여 통합 마케팅 전략을 세우는 것이
성공적인 광고 집행을 위한 핵심 요소입니다.
지금까지 뷰티업종 매체 특성 별 전략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오정현 AE에게
편하게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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