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쇼핑검색 최적화 전략 : 성공적인 운영 가이드

작성자 최수호
작성일 2025.01.10
조회수 17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4팀 최수호 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구매의사가 있는 소비자가 직접 찾아보는 네이버 쇼핑검색광고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우선 파워링크와 쇼핑검색광고 둘의 차이에 대해서는 이쪽으로 봐주시구요!(클릭!!)



쇼핑검색광고의 특징은

>> 구매 의도가 있는 소비자자가 유입됩니다.

>> 이미지, 상품명, 가격 등 상세정보가 포함됩니다.

>> 연관 키워드가 자동 매칭되고, 제외 키워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키워드 입찰 방식이 아닌 제외 키워드 설정 방식입니다.

>> 네이버 알고리즘을 활용하여 적절한 검색어에 노출됩니다.



네이버의 알고리즘은 적합도 / 인기도 / 신뢰도 세 가지 요소에 따라 결정됩니다.


적합도 - 검색 키워드와 상품의 연관성(품명, 카테고리, 브랜드, 태그 등)

인기도 - 클릭 수, 리뷰 수, 판매 실적, 찜 수 등 인기 지표

신뢰도 - 고객 리뷰 평점, 상품 후기 등의 신뢰성 지표



쇼핑검색광고의 성과 높이는방법


단순 세팅만 한다고 운영이 잘 되는 것은 아닙니다.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하고, 핵심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타겟팅 최적화

  • 구매 의사가 높은 고객층을 정확하게 설정해야 합니다.

  • 시간대, 지역, 연령, 성별, 요일 등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략을 수립합니다.


    클릭률을 높일 수 있는 광고 소재

    • 경쟁사 대비 눈에 띄는 썸네일 이미지 & 문구 활용

      소비자의 구매 욕구와 궁금증을 유발하는 문구 사용

    • 품질지수 관리

      • 네이버 광고는 품질지수에 따라 광고 노출 순위가 결정됩니다.

      • 일정 기간(일간, 주간, 월간) 동안 데이터 흐름을 분석하고 최적화해야 합니다.

      • 광고 성과를 모니터링하며 지속적으로 수정·보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모든 사항들을 고려해서 세팅을 하며 광고 와 오가닉 상태를 살펴보며 조금씩 수정보완을 해나간다면

지속적으로 좋은 결과들을 얻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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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몰 운영자라면 상품 기획부터, 촬영, CS, 홈페이지 관리까지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좋은 상품을 갖추고 있어도 소비자가 검색하지 않으면 의미가 없습니다.


광고 운영이 어렵다면, 전문적인 컨설팅을 통해 최적화된 전략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언제든 연락주시면 든든한 협력자가 되어 드리겠습니다.


AMPM글로벌 광고컨설팅 4팀 최수호 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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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sh8062@ampm.co.kr

https://open.kakao.com/o/sbjEzCk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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