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페이지에서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은?

작성자 김태준
작성일 2025.01.10
조회수 18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입니다.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접하는 곳은 제품의 상세페이지 입니다.

 


이를 통해 내가 구매하려는 제품이나 서비스가 어떤 것 인지

타사의 제품들과 무엇이 다른 지 비교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 부분에서 설명이나 이미지, 영상이 부실하다면

사용자들은 신뢰도를 잊고 이탈하게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구매직전 소비자들의 최종목적지인

상세페이지 구성을 통해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세팅 방법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상세페이지의 핵심 구성요소는

메인 비주얼 / 상품 스펙 정보 / 상품 혜택 / 리뷰 및 인증

4가지로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1. 메인 비주얼

 

사람을 처음 봤을 때 보이는 첫인상으로

어떤 사람인지 생각하고 추측하게 됩니다.

내가 지금부터 어떤 것을 소개하고 설명하는지

처음으로 보여지는 부분이기 때문에 한 눈에 들어오는 것이 핵심입니다.

 

제품의 누끼컷과 제품의 실제 착용 혹은 사용하는 모습의 조화가 중요합니다.

제품의 단독 사진만 나열하기만 하면 소비자가 지루해 할 수 있기 때문에

실제로 사용하는 상황이나 라이프 스타일 이미지를 적절하게 섞어서 배치해야 합니다.

의류의 경우는 제품 누끼 컷으로 디테일적인 부분을 강조하고, 모델 착용 컷으로

전체적인 분위기나 느낌을 보여주는 게 효과적입니다.

 

 

2. 상품 스펙 정보

 

의류 > 사이즈 / 가전제품 > 크기와 성능 / 식품 > 맛과 성분 등

소비자들이 소재를 통해 대충 어떤 것인지 파악했다면

이제는 객관적인 정보를 통해 이 제품이 내가 원하는 니즈에

부합하는지를 체크하는 부분입니다.

 

따라서 가독성이 떨어지게 그냥 나열해서 보여주기 보다는

인포그래픽 형태로 제작하여 한 눈에 들어와서 이해하기 편하게 구성해야 합니다.

이 부분에서는 광고성 문구나 이미지 사용을 지양하고, 정보에 집중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3. 상품 혜택

 

사실상 오늘 내용의 핵심인 부분이면서

실제로 구매 전환이 일어날 수 있는 곳입니다.

제품의 기능과 스펙 보다는 이 제품을 통해 고객의 불편함을 어떻게 해결해 줄 지

구체적으로 보여주는 것이 구매 전환을 유도하는데 유리합니다.

 

패션 의류나 잡화 같은 경우에는 이 제품을 통해 일어나는 액션에 대해

문구나 이미지를 통해 보여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옷의 보온성 또는 냉방성 / 신발의 편안함, 착용감 등을

센스 있는 멘트와 사진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제품을 어필할 수 있습니다.

 

 

4. 리뷰 및 인증

 

구매를 어느정도 결심한 소비자가 마지막으로 확인하는 곳이라고 설명할 수 있습니다.

나는 아직 이 제품을 사용하지 않아서 어떤 느낌인지, 어떤 맛인지, 성능이 어떤 지를 모릅니다.

따라서 이미 사용해 본 사람들의 후기를 통해 내 의도와 맞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구매하고 사용해 본 사람이기 때문에 그 만큼 신뢰도도 올라가고

호평이 가득하다면 바로 구매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그래서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고 사용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리뷰이벤트를 진행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이 밖에 SNS 게시물을 통해 해당 제품을 사용하고 어떤 변화를 겪었다,

어떤 맛이었다, 인테리어 분위기가 좋아졌다 라는 느낌을 게시하여

이 내용을 본 사람으로 하여금 관심을 유도해서 랜딩페이지를 통해 유입과 전환을 이뤄낼 수 있습니다.

 

 

5. 제작 전략

 

마지막으로 위 내용을 위한 전략을 세운다면

- 모바일 최적화 필수

>> 이제는 스마트폰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이 서칭을 하기 때문에 자사 홈페이지에서 상세페이지를 제작할 때는 모바일에서도 가독성이 떨어지지 않게 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A/B 테스트 적극 활용

>> 다양한 소재나 멘트를 지속으로 바꿔가면서 어떤 곳에서 전환이 일어났는지 파악하고,

성과가 좋은 소재를 적극 활용하여 더 발전시키면서 나아가야 합니다.

 

 

오늘은 소비자들이 구매를 위해 반드시 거치게 되는

상품의 상세 페이지를 통해 전환율을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서 가장 오래 머무르고

살펴보는 곳이기 때문에 어떻게 구성하고 표현하는지가

전환율에 있어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해당 내용에 대해 더 궁금하신 점이나

설명이 필요하신 분들은 아래 프로필을 통해

연락주시면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글로벌 유경환 마케터였습니다.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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