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AMPM GLOBAL의 광고 컨설팅 1팀 김수현 AE입니다.
거의 모든 음식점 사장님들은 자신의 가게가 네이버 플레이스에 등록돼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같은 플레이스에 등록돼있더라도 가게가 뜨는 순위는 다 다르죠?
당연히 상위 노출되는 플레이스가 고객들의 시선을 먼저 사로잡고, 후반부에 노출되는 플레이스 보다 클릭수도 높을 것입니다.
그럼 애초에 뒤에 있는 플레이스는 영원히 그 자리에서 선택받길 기다려야 하는가?
아닙니다!!!
네이버 플레이스 순위는 플레이스 SEO를 통해 상위 노출을 노릴 수 있습니다.
SEO란 무엇일까요?
: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로 소비자가 어떤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자사의 사이트가 잘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내가 목표로 하는 키워드를 내 업종과 맞게 세팅에 추가하여 검색을 더 용이하게 하고, 이 점수를 네이버 프로그램이 측정하여 색 순위에 더 높은 자리에 위치할 수 있게 해주는 것입니다.
이런 플레이스 검색 SEO는 다음과 같은 구성 요소를 가집니다.
1)유사도 (적합도, 연관도)
: 네이버는 플레이스업체설명과리뷰를분석해의미기반매칭을하고있습니다. 플레이스관련리뷰가다양할수록다양한검색결과에노출될수있습니다.
2)인기도 (카테고리 선호도, 업체 인기도)
: 사용자가검색하고많이찾은카테고리를우선하여노출합니다.해당업체의언급수, 이미지수, 클릭수, 체류시간등다양한요소로결정됩니다.인기도가높다면사용자위치와더먼거리여도검색결과상단에우선노출될수있습니다.
3)거리 (위치나 거리)
:사용자위치와업체와의거리를고려하여검색결과를표시합니다.
4)정보의 충실성 (정보의 정확도)
: 스마트플레이스에등록한업체정보에실제현장을사실에맞게충실히반영해야하고, 허위콘텐츠를담지않도록노력해야합니다.검색어와매칭된업체정보가정확할수록사용자들에게신뢰감을주어검색품질과리뷰만족도에영향을줄수있습니다.
플레이스 검색 결과에 내 업체의 순위를 높이고 더 많은 이용자에게 노출되기 위해서는, '스마트 플레이스 정보'를 우선 정확하고 풍부하게 반영해 주셔야 합니다.
1.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에서 최신 업체 정보 업데이트
: 플레이스 정보 업데이트
Ex) 방문자 리뷰, 블로그 리뷰, 홈, 메뉴 등
2.스마트 플레이스 업체 정보 등록 최적화
즉 인기도를 구상하는 것에 대해서 정확하게 이해하고 어떻게 다른 브랜드 보다 점수를 더 잘 받을 수 있을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아직 감이 안 잡히실 수도 있습니다!
아래 번호로 문의 주시면 더욱 세세한 설명과 함께
맞춤 컨설팅 도와드리겠습니다.
AMPM GLOBAL의 광고 컨설팅 1팀 김수현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
.
.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