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류 업종 사장님이 알아야 할 쇼핑검색 세팅

작성자 김민하
작성일 2025.01.21
조회수 171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민하입니다




오늘은 의류 업종 사장님들이 아셔야 할 쇼핑검색 세팅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1.상품 피드 등록 및 최적화


  • 1) 상품명 최적화: 상품명에 검색어를 잘 반영하기

     검색할만한 키워드를 포함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패당”보다는 “겨울 여성 롱패딩”처럼 구체적인 것이 좋습니다.


  • 2) 정확한 카테고리로 설정: 정확한 카테고리에 배정하기.

     네이버 쇼핑에서는 특정 카테고리에 노출되는 상품을 우선적으로 다루기 때문에 정확한 카테고리 설정이 중요합니다.


  • 3) 가격 정보: 제품 가격은 경쟁력 있게 설정하기.

     무조건 낮춘다고 해도 클릭율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적정하게 설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4) 상세 페이지 연동: 상품의 상세 페이지를 잘 작성하기

    가독성이 좋고, 제품 설명이 명확해야 합니다. 상세 페이지가 신뢰성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 5) 이미지 및 동영상: 품질 좋은 이미지 사용하기

    제품 이미지는 고화질로 제공해야 하며 이미지나 동영상의 품질은 클릭률에 영향을 미칩니다.




2. 검색어 설정 


  • 1) 네이버 쇼핑 검색이 제공하는 자동 매칭 검색어 활용

    설정한 상품 카테고리 및 키워드에 맞춰 자동으로 검색어가 매칭됩니다. 추가적인 키워드를 설정하여 더 많은 검색어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 2) 수동 검색어 추가

     핵심 키워드를 수동으로 추가합니다.


  • 3) 부정 키워드 설정

     원하지 않는 검색어에 광고가 노출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무료 배송”을 찾는 사용자에게 노출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3. 광고 예산 설정


  • 1) 일일 예산 설정

    무조건 높게 잡기 보다는 상황에 맞게 조정해야 합니다.


  • 2) CPC(클릭당 비용) 설정

    CPC비용은 광고를 클릭한 사람이 있을 때만 비용이 발생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 조정하여 예산을 낭비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 3) 입찰가 조정

    예산에 맞춰 입찰가를 합리적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4. 광고 캠페인 목표 설정


목표를 명확히 설정하여 성과를 분석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구매량 증대, 브랜드 인지도 향상, 리타겟팅 광고인지 정해야 합니다




5. 광고 실적 모니터링 및 분석


성과 분석은 필수입니다. 실적을 분석하여 효과적인 방법을 찾고 적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1) 광고 실적 분석

     클릭률(CTR), 전환율, ROAS(광고비 대비 수익) 등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합니다. 이를 바탕으로 광고 예산과 전략을 다시 조정해야 합니다.


  • 2) A/B 테스트

    여러 이미지, 광고 문구 등을 변경해보는 A/B 테스트를 실행하고, 어느 광고가 더 효과적인지 파악하고 적용해야 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마케팅은 모니터링으로 얻은 데이터를 기반한 분석이 매우 중요합니다.


성과를 분석하고 예산을 조정하는 일련의 과정들이 어려우실텐데요,




저희 AMPM글로벌 마케터들이 도와드리겠습니다.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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