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검색광고 품질지수 나락쇼 멈춰!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최해담 AE입니다!
많은 광고주 분들께서 네이버 쇼핑검색광고 품질지수에 대해 고민이 많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품질지수가 낮다면 체크해 볼 수 있는 자가 진단 방법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아래의 내용 이외에도 품질지수 관리에는 다양한 부분들이 작용한다는 점 참고하시면서 읽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
1. 광고그룹설정 > 노출할 매체 확인!
내 광고를 어느 지면에 노출 시킬것인가?를 설정하는 것입니다.
처음 광고를 세팅하면 모든 매체가 선택되어 있는데요, 개중에는 노출 수만 늘리고 효율이 좋지 않은 매체도 섞여있어 이 부분은 제외시키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같은 경우 파트너사를 제외시켜 네이버에서만 노출이 될 수 있게 설정해두는 편인데요,
무작정 노출 수가 늘어나면 클릭률이 떨어지기 때문에 품질지수 관리에 큰 걸림돌이 될 것 입니다.
2. 제외 키워드
제외 키워드는 필수입니다!!
파워링크와 달리 쇼핑검색광고는 우리가 키워드를 지정하는 방식이 아니라, 키워드와 연관있는 것으로 판단되면, 노출되는 방식입니다.
때문에 원하지 않는 키워드나 연관도가 낮은 키워드에도 노출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초반에 빠른 제외 키워드 설정으로 불필요한 노출/클릭을 줄여야합니다.
예를 들어 [유아용 키보드]를 검색했는데 사무용 키보드가 노출되어 클릭까지 이어졌다하더라도, 본인이 원하는 상품이 아니기 때문에
광고비만 소진되고 전환으로 이어지지는 않겠죠?
제외 키워드는 그룹설정에서 70개가 가능하고, 이것도 부족하다면 소재 제외키워드 설정이 가능하니 사실상 140개가 등록가능한 셈입니다.
3. 노출용 상품명 설정하기
노출용 상품명은 소재 > 상세보기 > 수정 으로 들어가셔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조금이라도 연관된 키워드가 상품명에 설정되면 노출이 늘어서 좋지 않을까? 라는 생각을 하십니다.
키보드라고 가정한다면,
흑색+게임용+사무용+무소음+적축+저소음+브랜드명+키보드 이런식으로 나열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개인적으로 정말 추천드리지 않는 방식입니다.
그룹별로 상품을 세팅하시고, 이 그룹에서는 내가 어떤 키워드에 상품을 노출시키고 싶은지에 따라 필요한 키워드로만 상품명을 등록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요소들이 쇼핑검색광고 품질에 영향을 미칩니다.
쇼핑검색광고가 어려우시다면 아래의 프로필로 문의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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