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용품업종 A사 문제점 및 개선점 도출 사례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준입니다!
오늘은 제가 운영하게 된 EC업종 중 생활용품 업종 A사의
네이버 검색광고 운영 방법과 어떤 개선점을 도출하여 적용할 계획인지에 대한 내용으로 준비하였습니다.
해당 생활용품업종 A사의 기본적인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KPI : 매출증대
매체 : 네이버검색광고 (파워링크/쇼핑검색)
월 예산 : 300~400만원
기타사항 : 스마트스토어만 운영중
문제점
1. 파워링크 일예산 5,000원 20:00 소진 -> 광고 중지
2. 쇼핑검색에만 집중하는 것도 좋지만 수건의 특성상 리타겟팅 광고의 부재
3. 뱀부 타월이 가장 잘 팔리고 있지만 세트상품과 캐릭터타올 등 다른 상품들의 대한 경쟁력 분석 및 전략 부재
4. 리소스를 줄이기 위해 입찰가중치를 활용하는 것도 좋지만 정확한 순위 관리가 어려움
개선점
1. 파워링크 일예산 증액 5,000원 -> 10,000원
추가적으로 파워링크 노출 시간을 평일에는 저녁시간대 주력 노출
2. GFA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기존 구매경험이 있는 고객들의 재구매율 유도
3. 명절 또는 특수 시즌에 선물로 해당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키워드 재셋팅
-> 대표적으로 세트상품에서 크리스마스 (에디션) 품절. 전략 필요.
4. 디바이스 분리 운영을 통해 주력 상품의 순위 관리 필요한 상황
해당 계정의 경우
2년정도 네이버검색광고를 집행중인 계정이며
안정적인 운영으로 점점 광고비를 증액하여 ROAS증대 성과를 달성하였습니다.
지난달 가장 높은 매출을 달성하였고 기세를 몰아 네이버에 광고비를 투입하였으나
시즌에 따른 전략의 부재로 지난달 대비 성과를 달성하지 못하였습니다.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고 성과를 달성하기 위해 더욱 분석하여
발전한 데이터로 다시 인사이트 전달 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광고퍼포먼스1본부 2팀 김태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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