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GFA 광고 마스터 찍는다. 1편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AE입니다.
디스플레이 광고 중에서
오늘은 네이버 GFA가 뭔지, GFA의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FA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를 말합니다.
세밀한 타겟팅을 통해 우리 광고에 반응할 수 있는 잠재고객에게 노출시키는 광고입니다.
GFA의 노출지면은?
검색하려고 네이버만 들어가도 많은 광고를 볼 수 있는 거 다들 아시죠?
그만큼 노출지면은 정말 다양하고 많습니다.
모바일 메인, 뉴스, 연예, 스포츠, 카페, 블로그, 밴드, 웹툰 등
네이버 서비스 내의 지면에 다양하게 노출 할 수 있습니다.
이 노출 지면을 고르거나 광고를 노출하기 전에는 가장 먼저
어떤 목적으로, 어떤 타겟층들에게 광고를 할지 정해야합니다.
캠페인
1. 웹사이트 전환
사이트 내 전환 행동을 유도하는 캠페인이며,
어느정도 타겟 모수가 있고 제품 및 소재 테스트가 완료 되었다면
전환을 목적으로 테스트 해보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2. 인지도 및 트래픽
랜딩 페이지로 방문을 유도하는 캠페인이며,
전환 캠페인 대비 맞은 CPC로 방문을 유도하여
추후 전환 및 리타겟팅 캠페인 진행 시에 필수적입니다.
3. 앱 전환
앱 설치 및 전환 행동을 유도하는 캠페인이며,
앱 설치 후 플레이의 목적이거나, 앱 설치 후 전환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특정 업종만 보통 사용하는 캠페인이기 때문에
여기에 속하신다면 진행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4. 동영상 조회
타겟에게 동영상을 노출할 수 있는 캠페인으로
광고 소재로 사용할 만한 영상이나 영상으로 브랜딩을 하고 싶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타 캠페인과 달리 CPV라는 조회당 비용 과금방식이기 때문에 부담이 적습니다.
5. 카탈로그 판매
네이버의 GFA에서 가장 많이들 사용하시는 캠페인입니다.
예전과는 달리 네이버 쇼핑에 입점되어 있기만 하다면 일반 자사몰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자사몰 내 상품을 자동으로 연동하여 노출할 수 있으며,
모수를 활용한 리타겟 기반의 캠페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6. 쇼핑 프로모션
고객 혜택 및 프로모션 소식을 홍보할 수 있는 캠페인입니다.
타 캠페인과 달리 노출지면과 소구점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CTA 버튼을 추가로 노출한다면 광고의 클릭률 및 문의율을 크게 높일 수 있습니다.
7. 참여유도
타겟의 설문 참여를 유도하는 캠페인으로
네이버 내에서 폼을 제작하여 고객이 바로 폼에서 고객양식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타 캠페인 대비 DB단가를 크게 낮출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렇게 GFA의 뜻과, 캠페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네이버 GFA 광고에 대해 궁금하신 점과 방법에 대해 알고 싶으시다면
하단의 전화번호 또는 메일로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으로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의 오정현 AE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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