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반응형 소재 완벽 가이드 : CTR향상 & AI 최적화
작성자 최수호
작성일 2025.02.28
조회수 214
안녕하세요
AMPMGlobal 광고컨설팅 4팀 최수호 AE 입니다.
오늘은 네이버의 검색광고의 소재중 반응형 소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네이버 검색광고의 반응형 소재란?
네이버에서 파워링크 광고를 세팅할 때, 광고 소재 유형으로 반응형 소재와 단일형 소재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최근 반응형 소재가 도입되면서 광고 성과 최적화를 위한 AI 기반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소재의 특징
- - 다양한 제목과 설명 등록 가능
- >제목 최대 15개, 설명 최대 4개까지 등록 가능
- - AI 기반 최적화
- > 가장 효율적인 광고 조합을 자동으로 도출
- > 충분한 학습 기간이 필요
- - 유연한 광고 노출
- > 검색 키워드 및 사용자 의도에 따라 맞춤형 광고 표기
※ 제목과 설명을 많이 등록할수록 광고 효율이 향상되고, CTR(클릭률) 개선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소재의 구조
반응형 광고는 에셋(Asset) 구조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에셋은 광고 소재를 구성하는 가장 작은 단위 요소이고, 제목과 설명을 포함하여 다양한 조합이 가능합니다.
동일한 제목 또는 설명 에셋이더라도 서로 다른 ID를 가지지 않아 지속적인 성과 파악이 가능한 구조 입니다.
반응형 소재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기존 광고 방식에서는 제한된 소재와 최적화 방식으로 인해 다양한 검색 의도를 충족하기 어려운 한계가 있었습니다.
반응형 소재는 AI·ML(머신러닝)을 활용하여 광고 노출을 최적화하고, 검색 유저의 맥락에 맞춰 효과적인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소재의 장점
- 광고 효율 극대화
- 다양한 제목·설명 조합으로 더 많은 유저에게 최적화된 광고 제공
- 클릭률(CTR) 개선
- AI 기반 광고 노출 최적화로 높은 클릭률 기대
- 광고 운영 자동화
- 머신러닝(ML) 기반 지속적인 성과 최적화
반응형 소재 검수
- 반응형 소재 A의 노출 가능한 에셋
- 제목: 최대 6개
- 설명: 최대 3개
- 소재 및 애셋의 검수 상태
- 소재와 애셋은 각각 개별적인 검수 상태를 가짐.
- 애셋이 "노출 가능" 상태라도, 해당 소재가 "노출 제한" 상태이면 해당 소재는 노출되지 않음.
- 단, 노출 가능 상태의 애셋이 등록된 다른 소재가 "노출 가능" 상태라면 정상적으로 노출됨.
- 광고 노출을 위한 최소 조건
- 검수를 통과한 제목 애셋 3개 이상, 설명 애셋 2개 이상
네이버 검색광고에 대해 더 궁금하시거나 문의 사항이 있을 경우
AMPMGlobal 최수호 AE 에게 문의 주시면 신속하고 친절한 답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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