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제품, 이런 광고면 저 같아도 안 누릅니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민하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반려동물 관련 제품 광고 하시는 광고주 분들의 고민을 덜어드릴 내용을 준비했습니다.
저는 오늘 "강아지 하네스" 를 검색해봤는데요, 아래 두 파워링크 광고를 보시겠습니다.
<A>
<B>
추가 문구와 가격 링크 뿐만 아니라 이벤트 중인 쿠폰 할인 내용까지 알차게 적은 <B>와 달리 그 흔한 사진 조차 등록하지 않은 <A>는 소비자 입장에서도 큰 차이가 느껴질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PC/모바일 분리해서 관리하지 않은 광고주 분들 혹은 마케팅 담당자 분들 너무 많습니다.
왼쪽은 PC, 오른쪽은 모바일입니다.
프로젝트 21이라는 브랜드로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PC에서는 상단으로 노출되고 있지만 모바일은 아예 검색이 되고 있지 않습니다.
원래 올려놨었는데 광고비 소진 돼서 꺼진 거예요~ 라고 하시는 광고주분들 계시지만,
아래 지표를 보면 모바일 버전의 광고는 꺼지게 두고 PC버전의 광고를 상위노출 시키고 있다?
지금 설정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강아지 하네스 < 해당 키워드는 무려 90%가 모바일을 통해 이용합니다.
모바일에 특화된 문구와 소재를 등록하시는 게 어렵다고 하신다면,
최소한 키워드라도 분리해서 관리하셔야 한다는 말씁입니다!
또한, 맨 위 <B>광고처럼 할인 내용을 강조하고 가격 링크를 사용하는 것은 추가적인 금액이 발생하는 것도 아닌데 이 점이 없으면 너무나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네이버 광고.
효율이 안 나온다? 고 하시지만 과연 포기할 수 있을까요?
메타, 구글 광고로 접해도 다시 한 번 네이버에 검색해보는 분들이 많습니다.
네이버 기본 세팅, 놓치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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