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vs. 구글, 검색 광고 전략 어떻게 다를까?

작성자 김민서
작성일 2025.02.28
조회수 225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민서 AE입니다.

 

검색 광고는 소비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때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으로구매 전환율이 높은 광고 채널입니다

그러나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 광고는 운영 방식이 다르며각 플랫폼에 맞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검색 광고와 구글 검색 광고의 차이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vs. 구글 검색 광고무엇이 다를까?

 

>>네이버 검색 광고

국내 사용자 중심한국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이는 검색 포털 

쇼핑 및 콘텐츠 검색 중심검색 결과 상위에 블로그지식인쇼핑카페 콘텐츠가 배치 

광고 위치파워링크(상단 배너형 광고), 쇼핑 검색 광고브랜드 검색 광고 운영 

 

>>네이버검색광고전략 

검색 트렌드에 맞춘 키워드 광고 (ex: ‘가을 원피스 추천’

브랜드 검색 광고를 활용해 공식 사이트 신뢰도 확보 

블로그카페지식인과 연계한 콘텐츠 마케팅 병행

- GFA와 함께 운영

 

>>구글 검색 광고

글로벌 검색 시장 점유율 1한국뿐만 아니라 해외 타겟 공략 가능 

키워드 중심 검색 결과광고 외 검색 결과가 유사한 구조로 제공 

광고 위치상단/하단 텍스트 광고쇼핑 광고동적 검색 광고(DSA) 운영 

 

>>구글검색광고전략 

구체적인 구매 의도가 있는 키워드 활용(: 2025 맥북 프로 가격 비교’)

클릭 비용(CPC) 대비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 최적화 

리타겟팅 광고(GDN)와 함께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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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적에 따라 플랫폼을 선택하자!

 

*국내 소비자를 타겟으로 한다면

->네이버 검색 광고를 활용해 쇼핑 검색브랜드 검색콘텐츠 마케팅과 함께 운영 

 

*구매 전환이 중요한 B2B,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면?

->구글 검색 광고를 활용해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 중심으로 광고 최적화

 



두 플랫폼의 다른 강점을 확인하고비즈니스 목표에 맞게 검색 광고 전략을 설계해보세요!

 



AMPM글로벌 김민서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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