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vs. 구글, 검색 광고 전략 어떻게 다를까?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김민서 AE입니다.
검색 광고는 소비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때
광고를 노출하는 방식으로, 구매 전환율이 높은 광고 채널입니다.
그러나 네이버와 구글의 검색 광고는 운영
방식이 다르며, 각 플랫폼에 맞는 전략이 필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네이버 검색 광고와 구글 검색
광고의 차이점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네이버vs. 구글 검색 광고, 무엇이 다를까?
>>네이버
검색 광고
- 국내 사용자 중심: 한국에서 높은 점유율을 보이는 검색 포털
- 쇼핑 및 콘텐츠 검색 중심: 검색 결과 상위에 블로그, 지식인, 쇼핑, 카페 콘텐츠가 배치
- 광고 위치: 파워링크(상단 배너형 광고), 쇼핑 검색 광고, 브랜드 검색 광고 운영
>>네이버검색광고전략
- 검색 트렌드에 맞춘 키워드 광고 (ex: ‘가을 원피스 추천’)
- 브랜드 검색 광고를 활용해 공식 사이트 신뢰도
확보
- 블로그, 카페, 지식인과 연계한 콘텐츠 마케팅 병행
- GFA와 함께 운영
>>구글 검색
광고
- 글로벌 검색 시장 점유율 1위: 한국뿐만 아니라 해외 타겟 공략 가능
- 키워드 중심 검색 결과: 광고 외 검색 결과가 유사한 구조로 제공
- 광고 위치: 상단/하단 텍스트 광고, 쇼핑 광고, 동적 검색 광고(DSA) 운영
>>구글검색광고전략
- 구체적인 구매 의도가 있는 키워드 활용(예: ‘2025 맥북
프로 가격 비교’)
- 클릭 비용(CPC) 대비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 최적화
- 리타겟팅 광고(GDN)와 함께 운영
>>목적에
따라 플랫폼을 선택하자!
*국내 소비자를 타겟으로 한다면?
->네이버 검색 광고를 활용해 쇼핑 검색, 브랜드 검색, 콘텐츠 마케팅과 함께 운영
*구매 전환이 중요한 B2B, 글로벌 시장을 공략한다면?
->구글 검색 광고를 활용해 전환율이 높은 키워드 중심으로
광고 최적화
두 플랫폼의 다른 강점을 확인하고, 비즈니스 목표에 맞게 검색 광고 전략을 설계해보세요!
AMPM글로벌 김민서 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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