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_파워링크 편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2팀 박가진 AE입니다.
오늘 다뤄볼 주제는 네이버 검색광고_파워링크 편인데요,
네이버 대표 검색광고, 파워링크 광고에 대해서 총정리! 해드리겠습니다.
1. 파워링크, 왜 중요할까요?
네이버 검색광고(SA) 중 하나인 파워링크는
사용자들이 키워드를 검색할 때 가장 최상단 부분에 노출되기 때문에 중요할 수밖에 없다고 생각되는데요,
사용자는 필요한 정보를 얻기 위해 검색을 하기 때문에
높은 전환율과 클릭률을 기대해 볼 수 있는 검색광고입니다.
2. 파워링크 : 노출 영역
파워링크는 기본적으로 최상단에 노출되게 됩니다.
하지만, 브랜드 광고가 있는 경우 브랜드 광고 이후에 노출이 됩니다.
<브랜드 광고가 있는 경우>
3. 파워링크 : 구성요소
- 기본 소재 :
기본 소재는
제목(15자 이내(띄어쓰기 포함)),
설명 문구(45자 이내(띄어쓰기 포함)),
연결 URL(광고 클릭 시 연결될 웹사이트 주소)
총 세 가지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확장 소재 :
확장 소재는 기본 소재 외의 추가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합니다.
전화번호, 네이버 예약, 홍보 문구 (프로모션/할인 등), 파워링크 이미지(시각적 효과) 등
많은 확장 소재를 이용하여 광고의 효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4. 파워링크 광고 세팅의 핵심
- 키워드 선정
효율적인 광고 관리를 위해 상품과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정하고
광고비를 높게 지출해도 광고 효과가 잘 나오는 키워드,
예산을 적게 투입해도 높은 광고 효과를 낼 수 있는 키워드의 구분이 중요합니다.
- 광고 소재 최적화
클릭률 (CTR)을 높일 수 있는 광고 문구 작성, A/B 테스트를 통한 광고 소재 제작 등을 활용하여
네이버 검색광고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의 클릭률과 전환율을 올리는 방법을 채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성과 분석 및 개선
광고 성과 데이터를 주기적으로 분석하고,
분석한 광고 데이터를 바탕으로 키워드, 소재, 입찰가 등을 개선하는 과정이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이렇게 네이버 검색광고_파워링크에 대해 정리해 보았는데요,
네이버 검색광고_파워링크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고, 상담받고 싶으시다면 박가진 AE 연락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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