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애드부스트 이렇게 간단합니다 ★

작성자 오정현
작성일 2025.05.23
조회수 32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AE입니다.


네이버에서 광고를 집행하신다면 GFA에 대해서는 한 번쯤은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ADVoost 쇼핑 캠페인을 새롭게 출시헀습니다.


해당 캠페인은 네이버 쇼핑 입점 광고주라면 누구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럼 이제 

애드부스트 (ADVoost)에 대해서 더 자세하게 말씀 드리겠습니다.



애드부스트 쇼핑 캠페인이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를 관리해주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캠페인입니다.


별로도 소재 등록도 안 해도 되고, 간단한 예산 설정만 해주시면 됩니다!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최적화하여 검색 지면과 콘텐츠 지면 등

다양한 지면에서 전환을 높여 매출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는 광고입니다.


주요 특징


1. 네이버 쇼핑 상품을 연동하여 소재 자동 생성

2. AI 가 알아서 최적의 지면에 적합한 유저 맵핑

3. 자동입찰과 예산 최적화로 매출 성과를 극대화


네이버의 다양한 검색 및 콘텐츠 지면에서 광고를 노출할 수 있는데요! 

다만, 광고 노출 대상 지면은 수시로 변경 될 수 있답니다!


그럼 어떻게 셋팅이 진행 되는 지 보여드릴게요.


1. 캠페인 목표에서 애드부스트 선택



2.  입찰/예산

위와 같이 입찰 전략은 전환가치 최대화로 디폴트 값으로 설정이 되어있으며,

예산만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3. 애셋그룹 만들기


애셋 그룹에서는 아이템 세트를 생성해야합니다.

모든 아이템을 연동 시킬건지, 일부 아이템만 불러올건지 선택해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하단에 애셋그룹 추가 설정을 누르시면,

잠재고객 시그널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해당 시그널은 타겟팅이 아닌 타겟을 찾기 위한 시그널이라고 생각해 주시면 됩니다.


이 순서를 잘 따라오셨다면 광고 만들기 끝입니다. 


해당 광고가 출시 되고 나서 성과가 개선 된 케이스가 있어,

테스트로 진행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 


AI가 자동으로 해준다고 하니 광고를 혼자 집행하시는 분들이라면 쉽게 셋팅이 가능하겠지만,

성과 측정 및 안정화를 하기 위해서는 어려우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GFA 관련해서 궁금하시거나, 컨설팅 및 광고 퍼포먼스가 필요하시다면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2팀 오정현마케터에게 문의 주세요 :) 


감사합니다.


TEL ) 02 - 6049 - 1169

MAIL ) hyeon4666@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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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자격이수

대표님의 성공이 제 성공입니다.

광고비를 써도 전환이 안 나온다면,  
마케팅 전략을 다시 점검해야 합니다. 
저는 고객 행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성과를 내는 전략을 만드는 퍼포먼스 마케터 오정현AE입니다!

업종 상관 NO!
매체 상관 NO!
매출 상승 YES!
자신감 Y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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