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브랜드를 위한 구글 검색 광고 신규 업데이트
작성자 이정택
작성일 2025.05.26
조회수 69
Google Customer Match - 구글 소비자 타겟 기능이란?
- 브랜드가 보유한 고객의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등의 데이터를 구글 캠페인에 업로드시,
구글이 해당 정보를 바탕으로 유튜브, Gmail, 구글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등에서
해당 고객 또는 유사한 특성을 가진 사용자에게 노출시켜주는 고객 기반 맞춤 타겟팅 기능입니다.
구글 Customer Match 업데이트 내용
- 기존 구글 검색 광고에서 소비자 타겟 기능을 사용하려면 최소 1,000명의 사용자 수가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구글이 실제 매칭 가능한 1,000명의 정확한 데이터를 모으기 위해서는 2~3배 이상의 데이터를 확보해야 하며,
특히 인지도가 부족한 중소 브랜드는 웹사이트 트래픽 자체가 적기에 1,000명의 데이터를 얻기 위해서는 수개월 이상의 시간이 동반되었습니다.
구글의 문제 인식과 개선
- 구글은 이런 불편 사항을 인지하며 2025년 5월 23일 검색 광고에 한정하여
Customer Match 기능의 최소 사용자 수 요건 1,000명에서 100명으로 완하 하였습니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중소 규모의 광고주들은 검색 캠페인에서의 정밀 타겟팅 기능 접근성이 대폭 상승하였습니다.
최소 사용자 수를 충족하지 못하여 자사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타겟팅(재구매 유도, 유사타겟팅, 고객 별 전용 프로모션)등을 사용하지 못했던
중소 브랜드 광고주님들은 구글의 고객 맞춤 타겟팅 기능 업데이트 확인 후 기능을 사용해 보신다면
리타겟팅을 통한 재구매 유도 뿐만이 아닌 장기적인 브랜드 충성 고객을 만드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브랜드가 보유한 고객의 이메일, 전화번호, 주소 등의 데이터를 구글 캠페인에 업로드시,
구글이 해당 정보를 바탕으로 유튜브, Gmail, 구글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등에서
해당 고객 또는 유사한 특성을 가진 사용자에게 노출시켜주는 고객 기반 맞춤 타겟팅 기능입니다.
구글 Customer Match 업데이트 내용
- 기존 구글 검색 광고에서 소비자 타겟 기능을 사용하려면 최소 1,000명의 사용자 수가 필요했습니다.
하지만 구글이 실제 매칭 가능한 1,000명의 정확한 데이터를 모으기 위해서는 2~3배 이상의 데이터를 확보해야 하며,
특히 인지도가 부족한 중소 브랜드는 웹사이트 트래픽 자체가 적기에 1,000명의 데이터를 얻기 위해서는 수개월 이상의 시간이 동반되었습니다.
구글의 문제 인식과 개선
- 구글은 이런 불편 사항을 인지하며 2025년 5월 23일 검색 광고에 한정하여
Customer Match 기능의 최소 사용자 수 요건 1,000명에서 100명으로 완하 하였습니다.
이 업데이트를 통해 중소 규모의 광고주들은 검색 캠페인에서의 정밀 타겟팅 기능 접근성이 대폭 상승하였습니다.
최소 사용자 수를 충족하지 못하여 자사 고객 데이터를 활용한 타겟팅(재구매 유도, 유사타겟팅, 고객 별 전용 프로모션)등을 사용하지 못했던
중소 브랜드 광고주님들은 구글의 고객 맞춤 타겟팅 기능 업데이트 확인 후 기능을 사용해 보신다면
리타겟팅을 통한 재구매 유도 뿐만이 아닌 장기적인 브랜드 충성 고객을 만드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5년 5월 23일 구글 검색 광고의 Customer Match기능 사용을 강력히 권장드리며 글 마치겠습니다.
AMPM GLOBAL 퍼포먼스 마케터 이정택 AE 였습니다!
AMPM GLOBAL 퍼포먼스 마케터 이정택 AE 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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