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오션 시장에서 살아남는법? 구글 SA 광고가 정답!

작성자 김상현
작성일 2024.08.14
조회수 856

안녕하세요! 

광고퍼포먼스 2팀 정윤서 입니다.

오늘은 구글 SA 광고 효율 끌어 올리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려고 합니다.


설명하기에 앞서

구글 SA광고가 무엇인지 부터 알아봐야겠죠?



구글 SA광고란?


구글에서 제공하는 검색 광고 서비스를 말하는데요.

아래 사진과 같이 스폰서로 표시되면 SA광고

그렇지 않으면 검색 결과라고 보시면 됩니다.


구글 SA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KEY POINT 3가지



1. 검색어별 광고 그룹 분리


예를 들어 아래 두 단어를 오가닉 서치 했다고 가정해봅시다.


'일본여행'

'일본여행 패키지'


뒤에 패키지라는 단어만 붙여도 검색 결과가 확연히 달라지는 것을 볼 수 있을텐데요.

바로 검색의 의도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다른 광고 그룹으로 분리해 운영해야 합니다.


광고그룹 1

키워드 - 일본여행, 일본여행 정보, 일본여행 갈만한 곳

광고그룹2

키워드 - 일본여행 패키지, 일본여행 비용, 일본여행 여행사


이렇게 고객 니즈에 맞는 광고 그룹을 세팅 하셔야 

광고 비용도 줄일 수 있고 전환율도 높아져 효율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2.키워드 관리


자사의 상품과 연관 없는 키워드로 광고가 노출 될 시

제외 키워드를 등록해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제외 키워드만 잘 관리 햐셔도 캠페인의 품질을 높일 수 있고

광고 집행 예산 낭비를 막을 수 있으니 꼭 기억해주세요!


3.확장 검색


확장 검색을 활용하시면 자사의 상품과 연관이 있는 

검색어에 광고가 노출이 됩니다.

구글의 경우 해당 상품을 검색 했을때 연관 검색어가  자동으로 뜨는데요.

여기서 효율 높은 검색어를 발견 하여 광고문구, 자사 페이지 키워드 목록에 추가를 

할 수 있으니 광고 집행을 하실 때 참고 하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구글 SA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KEY POINT 3가지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구글 SA를 집행과 관련해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 사항은 

아래 하단 링크를 통해 문의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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