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달, 화물업체 광고 이렇게 하세요!(진짜 중요)
무더운 날씨에도 불철주야로 자사를 위해 노력하는 많은 대표님들 안녕하세요,
불철주야로 대표님들의 광고성과를 위해 고민하는 김한세 마케터입니다.
오늘은 용달, 화물업체 온라인 마케팅 전략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대표님, 네이버 검색광고에만 광고비를 최소 일 100,000원정도 사용하고 계신데
09시에 광고라이브를 하면 이르면 13시, 늦어도 15시에는 광고비가 전부 소진되고 계시죠?
소진된 광고비에 대비해 문의전화도 많이 안와서 많이 답답하시죠?
오늘 제가 말씀드린 용달, 화물 광고관리 CHECKLIST를 잘 따라오시면
광고비의 너무 이른 조기소진을 막고, 문의가능성이 보다 높은 고객의 클릭을 유도하며
용달, 화물 광고관리 경험자의 키워드 단가를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가실 수 있으실 겁니다.
추가적으로 광고상담란을 통한 문의를 남겨주시거나, 아래 있는 명함을 통해 직접 연락주시면
용달, 화물 업종의 광고면에서 타 업체보다 앞서갈 수 있는 방법을 말씀드리고 이를 기반으로
별다른 수수료 없이 직접 광고관리를 도와드리겠습니다.
1. 광고비의 조기소진을 막는 방법
-> 오전/오후(/야간) 캠페인을 분리해 광고하기
화물광고는 오전/오후(/야간) 캠페인을 분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광고 분리운영이라고 하면 대부분 MOPC 분리운영을 떠올리실텐데요,
하루 예산에 제한이 있고, 단가가 높은 키워드를 사용중이며, 클릭률이 높은 키워드를 사용중이시라면
오전/오후(/야간) 캠페인을 분리하는 것이 필수입니다.
오전에만 광고하고 오후에는 예산이 부족해 광고를 LIVE하지 못한다면
아무것도 하지 못하고 경쟁업체에게 고객을 뺏길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광고관리를 하고 광고주에게 피드백을 받으면서 느낀것은
해당 업종은 문의시간대가 정말 다양하다는 점인데요.
새벽, 오전, 오후, 야간, 그 모든 시간대에 광고가 켜져있다면 반드시 문의가 발생했습니다.
저는 일예산 150,000원으로 운영하는 계정에 오전 50,000원, 오후 50,000원, 야간 50,000원으로
예산을 분배해 운영하는 전략을 참 좋아하는데요,
기업고객은 오전에, 가족단위 고객은 오후에, 대학생 고객은 야간에 많은 운송문의를 하기 때문입니다.
여기서 정말 중요한 꿀팁이 있는데요,
오전/오후 키워드 단가에 비해 야간 캠페인 안에 들어있는 키워드 단가를 낮춰야 한다는 점입니다.
그 이유는 오전/오후에 광고비를 열정적으로 모두 태운 타 화물업체의 파워링크가 내려가기때문에
야간의 용달/화물 키워드는 대부분의 경쟁업체 파워링크가 OFF돼있어
낮은 입찰가로도 오전/오후에 차지했던 같은 입찰순위를 확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게 진짜 중요합니다.)
물론, 23시에도 문의가 올 수 있다는 점에서 이 전략에 하자가 있기는 하지만
해당 대표님께서는 문의만 더 온다면 이것은 전혀 문제되지 않는다고 말씀하셔서
이와 같은 전략을 활용중이며, 성과도 쏠쏠하게 보고 계십니다.
2. MOPC 분리운영(확장소재 이슈)
많은 대행사에서 MOPC 분리운영을 해줍니다.
모바일과 PC에서 정보검색수와(노출수) 이에따른 클릭수, 그리고 입찰단가가 다르기 때문인데요,
물론입니다.
하지만 이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모바일과 PC에서 동시에 노출할 수 있는 확장소재가 대부분이지만
모바일에서만 노출할 수 있는 확장소재가 있다는 걸 알고 계신가요?
이미지형 서브링크.
남들은 이미지 한개만 노출하고 있는데 우리 업체는 이미지가 세장이나 노출된다면
사람들은 무의식적으로 시선을 자사 광고에 두게 됩니다.
거기에 바로 전화할 수 있는 전화 아이콘까지 파워링크 상에 걸려있다면 어떨까요?
대부분의 타업체가 등록해두지 않은 확장소재여서 비교적 고객의 많은 관심을 받게 되는 것은 물론,
간편하게 문의가 가능한 점은 이전보다 더 높은 광고성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해당 확장소재를 등록하는 것은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하지만 등록해둔 모든 확장소재가 전부 송출되는 것이 아닙니다.
앞전에 말씀드렸던 이미지형 서브링크, 그리고 전화 아이콘이 노출될 수 있는 조건이 있습니다.
별도의 비용이 드는 것도,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한 작업도 아니며
해당 확장소재를 노출시켜본 경험이 있는 마케터에게는 식은 죽 먹기입니다.
제게 광고관리를 맡겨주신다면 30분 내에도 해당 확장소재를 노출시켜드릴 수 있습니다.
3. 키워드 입찰가 관리하기(심화)
키워드 입찰가를 조정할 때 직접운영하시는 많은 대표님들,
그리고 화물업체를 맡아보지 않은 마케터들의 경우에는
예상 입찰가를 그대로 자사 키워드 입찰가에 반영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화물업체를 관리하다보면 이것은 확실하지 않은,
그러니까 허수 데이터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3위 입찰가에 입찰가를 일괄 변경하여도,
이는 실시간 입찰가가 아닌 일정시간 이전의 입찰가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용달, 화물업체에서 입찰가를 LIVE 하는 09시, 10시에
3위 평균 입찰가로 변경을 하여도 실제로는 7위, 8위에 노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실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해당 업종에 대한 경험이 있는 마케터에게 광고를 맡겨야 합니다.
지금까지 쌓아온 해당 업종의 경험을 토대로 순위별 평균적인 입찰가 데이터를
어느정도 숙지하고 있어 광고주에게 만족을 줄 수 있는 광고를 운영하는 마케터, 제가 되겠습니다.
오늘은 용달/화물업체의 광고전략에 대해 기본적인 3가지만 설명해드렸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타업체가 사용하지 않는 해당업종 광고관리 꿀전략에 대해 궁금하시거나,
이를 토대로 광고관리를 맡기고 싶은 대표님 또는 담당자님께서는 아래 상담신청을 통해
문의주시거나, 명함에 나와있는 정보를 통해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한국에서 세계로, 김한세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