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의 종류와 특징 다 알려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 광고컨설팅 4팀 이혜림 AE입니다 :)
오늘은 네이버 광고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
네이버 광고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으며 각 광고 종류는 목적에 따라 다양한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쇼핑검색광고, 파워링크, 브랜드검색광고, 네이버플레이스, 파워콘텐츠
총 5가지가 있습니다.
1.
쇼핑검색광고
쇼핑검색광고란
네이버 쇼핑 검색 결과에 제품이 노출되는 광고 입니다. CPC(Click Per Cost) 방식으로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했을 때 비용이 발생하며, 광고가 노출되는 것 자체에는 비용이 따로 들지 않습니다.
단, 쇼핑검색광고를 진행할 때 직접 키워드를 지정해서 설정하실 수 없는 점 유의해주세요 !
2. 검색광고
검색광고는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할 때 검색결과 상단 또는 하단에 광고가 노출됩니다. 쇼핑검색광고와 동일하게
CPC(Click Per Cost)방식으로 진행되며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는 사용자를 타겟팅 할 수 있어
구매 전환율이 높은 편 입니다.
3. 브랜드 검색 광고
브랜드
검색 광고는 특정 브랜드 명을 검색할 때, 검색결과 상단에 해당 브랜드의 홈페이지와 관련된 다양한 링크를
노출시키는 광고입니다. 기간 기반 과금 방식으로 진행 되며, 일정
기간동안 광고가 유지됩니다. 브랜드 검색 광고는 브랜드의 공식성을 강조할 수 있으며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에 쉽게 접근할 수 있게 해줍니다.
4. 네이버플레이스
네이버플레이스는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위치 기반 서비스로, 주로 가게나 매장의 정보를 제공하는 광고 플랫폼입니다. 네이버플레이스는 방문자 통계, 리뷰 분석, 매출 분석 등 다양한 통계 및 분석도구가 제공되기 때문에 마케팅 전략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5. 파워컨텐츠
파워컨텐츠는
네이버 검색 결과 중간에 노출되는 컨텐츠형 광고로, 기사 또는 블로그 포스팅과 같은 형태로 이용자에게
노출됩니다. 파워컨텐츠도 CPC(Click Per Cost)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이 외에도 네이버는 다양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하고 있으며, 광고주의 광고 목적/목표에 따라 다양한 광고 형식을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사항이 있으실 경우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
https://inside.ampm.co.kr/ae-hlim/?baepo=hlim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