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작성자 이혜림
작성일 2024.08.19
조회수 400

안녕하세요 ! 광고컨설팅4팀 이혜림 AE 입니다 :)

 

오늘은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플레이스 광고란 검색 사용자가 지역 또는 매장과 연관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해당 지역 내에 매장정보를 플레이스 영역 상위에 노출시키는 광고 상품입니다.


즉 사용자가 지역 탐색 의도가 있는 키워드를 검색할 때 통합검색 결과의 플레이스 영역과 네이버지도 영역에 매장 정보가 노출됩니다

예를 들면, 가산 맛집을 검색했을 때 가산에 있는 매장 중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두 곳을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자리에 노출 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플레이스 광고를 진행하기 전에 스마트 플레이스에 업체 또는 매장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에 매장정보를 등록하시면 이용자가 내 업체 또는 매장을 얼마나 찾고 있는지 이용현황과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키워드 설정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는 검색광고와는 다르게 키워드를 직접 선택할 수는 없고 스마트 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정보를 바탕으로 광고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매칭됩니다. , 업종, 매장주소, 매장정보, 매장 메뉴 등을 통해 키워드가 자동 매칭되며, 제외키워드를 설정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2)  노출기준

플레이스광고는 검색량이 많고 클릭률이 높은 지면으로 상단에 위치할수록 내 매장과 연관 높은 트래픽 확보가 가능합니다. 플레이스 광고의 노출 기준은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통해 결정되며, 과금은 차순위 입찰가를 바탕으로 산정되며 광고 등록 시 입력한 입찰가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입찰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광고 등록 과정에서 평균 입찰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은 지역 동종 업종 광고들의 평균 광고 노출 입찰가를 공개하며, 데이터의 모수가 부족할 경우 데이터 부족 표시와 함께 최저가인 50원으로 표기되니 이 점 참고 해주세요 .


3)  광고비 과금

플레이스 광고는 네이버 검색 광고와 동일하게 CPC(Click Per Cost) 방식으로 진행되며, 광고 클릭 시 비즈머니에서 차감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예약, 전화 등 연관 서비스 클릭 시에도 과금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네이버플레이스 광고에 대해 설명해 드렸는데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mhan@ampm.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