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광고컨설팅4팀
이혜림 AE 입니다 :)
오늘은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
플레이스 광고란 검색 사용자가 지역 또는 매장과 연관된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해당 지역 내에 매장정보를 플레이스 영역 상위에 노출시키는 광고 상품입니다.
즉 사용자가 지역 탐색 의도가 있는 키워드를 검색할 때 통합검색
결과의 플레이스 영역과 네이버지도 영역에 매장 정보가 노출됩니다.
예를 들면, 가산 맛집을 검색했을 때 가산에 있는 매장 중 광고를 집행하고 있는 두 곳을 첫 번째 또는 두 번째 자리에 노출 시킬 수 있는 것입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플레이스 광고를 진행하기 전에 스마트 플레이스에
업체 또는 매장정보를 입력하셔야 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에 매장정보를 등록하시면 이용자가 내 업체 또는
매장을 얼마나 찾고 있는지 이용현황과 통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키워드 설정
네이버 플레이스 광고는 검색광고와는 다르게 키워드를 직접 선택할 수는 없고 스마트 플레이스에 등록된 업체정보를 바탕으로 광고시스템에서 자동으로 매칭됩니다. 즉, 업종, 매장주소, 매장정보, 매장 메뉴 등을 통해 키워드가 자동 매칭되며, 제외키워드를 설정하시는 것도 가능합니다.
2) 노출기준
플레이스광고는 검색량이 많고 클릭률이 높은 지면으로 상단에 위치할수록 내 매장과 연관 높은 트래픽 확보가 가능합니다. 플레이스 광고의 노출 기준은 품질지수와 입찰가를 통해 결정되며, 과금은 차순위 입찰가를 바탕으로 산정되며 광고 등록 시 입력한 입찰가를 초과하지 않습니다.
여기서
입찰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광고 등록 과정에서 평균 입찰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같은 지역 동종 업종
광고들의 평균 광고 노출 입찰가를 공개하며, 데이터의 모수가 부족할 경우 데이터 부족 표시와 함께 최저가인 50원으로 표기되니 이 점 참고 해주세요 .
3) 광고비 과금
플레이스 광고는 네이버 검색 광고와 동일하게 CPC(Click Per Cost) 방식으로 진행되며, 광고 클릭 시 비즈머니에서 차감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예약, 전화 등 연관 서비스 클릭 시에도 과금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오늘은 네이버플레이스 광고에 대해 설명해 드렸는데요.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나 문의사항 있으시면 언제든지 연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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