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새로운 OTT 광고시장 알아야 하는 이유◀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광고컨설팅 1팀, 정 다 영 마케터 입니다!
오늘은!
다가오는 2025년 OTT시장과 OTT 광고의 새로운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OTT 시장은 현재 성숙기에 접어들었습니다.
코로나때 급부상하며 급격하게 성장했던 OTT는 해외의 다양한 콘텐츠와
각 OTT별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에 집중하며 흥행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주변에 OTT를 이용하지 않는 소비자들을 찾아보기 힘들정도로
이용자가 포화상태입니다.
출처 : 메조미디어. (접속한 날짜: 2024.12.11). https://www.mezzomedia.co.kr/data/insight_m_file/insight_m_file_1727.pdf.
그렇다면,
성숙기에 접어든 OTT 시장은 어떻게 수익성을 증대해야 할까요?
< 2025년 OTT 시장과 새로운 광고판매 방식 >
- 2025년 OTT 시장의 변화
- º 콘텐츠 영역의 확장 → 독점 콘텐츠 & 2차 콘텐츠 제작
티빙에서는 이번 한국프로야구 KBO를 독점으로 생중계하며 시청자들을 끌었습니다.
또한, 야구 팬들을 위한 2차 콘텐츠로 야구 관련 예능, 영화, 다큐 등을 제작하며
이탈을 방지하기도 했습니다.
이상필. (2024년 07월 01일(월) 10:20). 티빙, KBO 올스타전·한일 드림 플레이어즈 게임 무료 생중계. 스포츠투데이
- º 번들링 전략 → 광고 비즈니스 강화
OTT에 필수적인 광고 사업,
OTT 에서는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해 광고 상품을 출시하거나
다른 매체와의 광고 비즈니스를 강화했습니다.

- º 넷플릭스
- - 네이버 X 넷플릭스
- 네이버플러스 맴버십에 넷플릭스 이용권 추가
- - 넷플릭스 자체 광고형 요금제 출시
- - 새로운 광고 구매 방법과 효과 측정 플랫폼 출시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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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º 티빙
- - 몰로코 X 티빙
- 몰로코와 협업을 통해 효과적으로 광고를 집행
- 신규 광고 상품 출시
세로형 광고 도입과 AI 활용 광고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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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광고 상품과 전략들이 집중되고 있는 OTT 업계!
2025년 OTT 시장과 광고 전략에 대해 제대로 알아야
그에 맞는 광고를 준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025년 트랜드에 대해 빠르게 배우고
최적의 효율과 최대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광고를 진행하면 좋겠습니다 :)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언제든 편하게 문의주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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