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바이럴 기자단과 체험단의 차이 정확히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2팀 손효정AE입니다.
바이럴 작업이 필요한데 기자단과 체험단 뭘 해야할지 모르시겠다고요?
오늘 제가 기자단과 체험단의 차이 속시원히 알려드리겠습니다!
1. 기자단
기자단은 브랜드가 제공한 포스팅 가이드와 사진을 제공받아서포스팅을 업로드하는 방식입니다
일 방문자 수에 따라 원고료만 지급하고, 상품을 제공하지는 않습니다.
2. 체험단
체험단은 기자단과 비슷한데, 가장 큰 차이는 ‘상품’을 제공한다는 점입니다포스팅 가이드는 주어지지만 아무래도 제품을 직접 받아서 사용해보고
포스팅을 하기 때문에 더 생생하고 사실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품 제공이 있다고 해서 원고료가 낮아지지는 않습니다.
방문자 수와 인플루언서의 영향력에 따라 원고료가 달라지는 거죠
제품 후기성 체험단도 있지만 오프라인 매장에서 상담을 받고 사진을 촬영해서
방문 후기성 체험단의 형태도 가능합니다
3. 기자단과 체험단의 차이점
기자단은 상대적으로 체험단보다 저렴한 구조입니다기자단은 제품 이미지를 제공받아 정해진 가이드에 따라
포스팅이 업로드되기 때문에 다양한 이미지나 내용 구성을 하는 데 한계가 있습니다
반면, 체험단은 직접 제품을 제공받아 작성하기 때문에
다채로운 내용의 후기들이 배포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죠
그러나 체험단은 원고료 외에도 상품을 제공해야 하기 때문에
제품 단가가 높은 브랜드일 경우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체험단과 기자단을 섞어서 진행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기자단과 체험단의 차이 아시겠죠?기자단/체험단 바이럴 작업이 필요하시다면
하단 연락처로 편하게 문의주세요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 손효정AE였습니다
감사합니다:)
Tel: 02) 6049-4169
Email: sonhj110@ampm.co.kr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