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식 청소기 D사 광고컨설팅 성공사

작성자 이정택
작성일 2025.05.30
조회수 6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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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세 내용
집행매체
검색광고 배너광고 SNS광고 동영상광고
업종
생활/리빙 가전/디지털
예산
5,000만원 이상
마케팅 KPI
무인지 상태의 D사 인지도를 비보조 인지까지 브랜드 입지 구축, ROAS 500%
잠재고객
전체
25~29 30~34 35~39 40~44 45~49
집행기간
3개월 이하
브랜드 런칭기간
신규 런칭
브랜드인지도(네이버 기준 검색량)
신규 브랜드, 브랜드 인지도 X
집행 전
무인지 상태의 D사 인지도, ROAS 0% 신규 런칭 브랜드
집행 후
비보조 인지 구축, ROAS 4300%
개요
신규 브랜드, 신제품 런칭이라는 점을 인지 후 신제품 검색 광고, 네이버 애드 부스트 등 인지도와 함께 전환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매체 미디어믹스
집행내용
시장조사 및 운영전략
·   청소기 제품들은 검색량 대비 등록된 상품 수가 매우 많은 편, 떄문에 SA의 입찰가와 효율은 극악으로 치닫고 있는 상황
·   해당 업종의 SA를 통한 유입은 기존의 친숙한 대형 브랜드 or 메인키워드를 통한 유입이 대부분
·   스팀 청소기 제품의 주요 검색 연령대는 40~50대로 파악
·   또한 청소기 제품 특성상 모바일 유입과 여성 유입 비중이 지배적

운영 전략 > 퍼널 별 매체 설정
·   구매 여정 퍼널에 따른 매체 설정을 통해 잠재고객에게 핏 (fit) 하게 다가감
·  일정 단계에서 리마게팅, 온드/언드 미디어 활용을 통해 리소스 및 광고비 절감 => ROAS 상승 및 브랜드 재인지 도모

파워링크 / 쇼핑검색 세팅 캠페인 운영 구조 및 키워드 고도화
·  캠페인에서는 디바이스 별, 그룹에서는 제품 별로 글룹핑하여 보다 효과적인 성과 파악 및 가시성 좋은 보고서 데이터 틀 확립
·   "추측"이 아닌 실제 데이터를 바탕으로 반응이 있는 키워드 추출 및 고도화 > 품질점수 상승 도모 및 동순위 대비 입찰가 절감 효과 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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