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제품, 다른 매출? 브랜딩 전략이 답입니다!

작성자 박준우
작성일 2025.04.02
조회수 59


"같은 제품을 파는데, 왜 다른 쇼핑몰과 매출 차이가 이렇게 클까?"

"상위 노출하려면 마케팅 비용을 많이 써야 하는데, 그러면 가격 경쟁력은 떨어지고... "


이런 고민하고 계신 대표님! 잘 오셨습니다.



현장에서 직접 소비자 인사이트를 쌓아온 박준우 마케터가 해결책을 알려드릴게요.

사입 브랜드 특성상 제품 자체만으로는 차별화하기가 쉽지 않죠.

하지만 브랜딩 전략을 잘 활용하면, 경쟁력을 확 높일 수 있습니다.




같은 제품, 다른 브랜딩

예를 들어, 같은 반팔티를 파는 두 업체가 있다고 가정해볼게요.


A업체

제목

 "남자 무지 반팔티"

상세 설명

 깔끔한 스타일의 반팔티입니다.

 좋은 가격으로 사계절 무난하게 입기 좋은 제품입니다.


B업체

제목

"비침 없는 반팔티", "늘어나지 않는 반팔티"

상세 설명

20수의 도톰한 원단으로 구겨짐, 비침, 늘어남 없이 오래도록 편하게 착용 가능

남녀 모두 착용 가능한 다양한 사이즈 제공 (90~110)

 원단 두께 & 비침 정도 비교표 제공 & 비침 정도 비교표 제공




 브랜딩 전략 #같은 제품이라도 어떻게 설명하느냐에 따라 고객 신뢰도와 구매율이 달라집니다!


제목(키워드) 최적화

  • 광고비 많이 들이지 않아도 검색 상위 노출이 가능한 키워드를 설정하면 됩니다.
  • 절약한 광고비로 마진율을 높이거나, 판매가를 조정해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상세 설명 차별화

1. 전문성 강조

고객들은 합리적 소비를 위해 여러 쇼핑몰을 비교하며 구매 결정을 내립니다. 전문적인 설명이 추가되면,  신뢰도가 높아지고 고객은 합리적인 소비를 하고있다는 생각을 만들 수 있습니다. 전문가에게 의지하는 소비자 심리를 활용해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다양한 방향성 제시

     남성과 여성 모델을 함께 활용하거나 추천 사이즈를 적는 것 만으로 타겟층을 넓힐 수 있습니다.

   ) 커플티, 단체복 등 재구매 고객 공략 가능

     신체 스펙별 핏 가이드 제공하면, 고객이 고민 없이 구매할 확률 UP!

   ) 여성 162/52 → 95 사이즈 착용 (세미 오버핏)

   ) 남성 175/72 → 100 사이즈 착용 (정핏)


 다양한 가능성을 제시하여 나의 상품에 다른 활용도(가치)를 이끌어 줄 수 있습니다!


3. 추가 상품 연계 (Cross-selling 전략)

오프라인 매장에서 객단가를 올리는 대표적인 방법 중 하나가 '세트 판매'입니다. 온라인에서는 고객의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유입된 고객에게 자사 제품을 함께 노출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이런 식으로 자연스러운 추가구매로 객단가 상승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피팅 의류는 자사 제품 지향




이런 전략을 활용하여,  같은 제품이라도 차별화된 브랜드로 포지셔닝할 수 있습니다.

그 결과 경쟁사 대비 높은 가치 창출과 매출 상승이 가능해지는 거죠!

다른 업종에서도 이런 브랜딩 전략이 적용됩니다.

 패션 외 다양한 업종의 인사이트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기다려 주시면 또 공유 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면 AMPM Global 박준우 마케터 에게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세요.

언제든 도움 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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