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시장 광고, 어떤 매체가 좋을까?

작성자 박준우
작성일 2025.04.07
조회수 215

반려동물 사업은 20244.9조원 이며 2027년은 6조원 으로 전망되고 있는 만큼

많은 사람이 뛰어들어 경쟁과열 레드오션으로 들어섰습니다.

 

이렇게 수 많은 경쟁사중에 나의 제품을 효율적으로 광고하기 위해 매체 선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오늘은 네이버, 메타, 구글의  특징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할 때 상위 노출이 가능한 광고

 키워드에 따른 CPC 격차가 매우 크기에 키워드 설정이 매우 중요한 광고입니다

 특정 키워드를 잘 공략한다면 소구점에 맞춘 정확한 타켓팅이 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키워드에 따른 효율이 고정적이 않아 지속적인 관리와 집중이 필요합니다



소구점별 키워드  예시

프리미엄 A사의 광고 키워드.전문성을 갖춘 사의 키워드
인공 첨가물 없는 샤료눈물자국 사료
AAFCO인증 사료헤어볼 방지 사료
HACCP인증 사료털 영양 사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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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메타 (Facebook, Instagram)

    메타의 머신러닝 알고리즘 기술을 이용해 소비자 행동 패턴을 파악하여, 검색하여 유입되는 것이 아닌

    소비자의 관심사, 행동 패턴 등을 분석한 맞춤형 광고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소구점이 맞는 고객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노출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미지, 영상등을 이용한 시인성 좋은 광고를 노출 시킬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검색광고 보다  클릭률 대비 전환율이 낮을 수 있습니다.

             로그인후 사용 가능한 특성을 가지고 있어 특정 연령대를 타겟팅 하기 좋습니다. 


    구글

    글로벌 검색 시장 점유율1위 매체로 해외 타켓층도 공략이 가능한 장점을 가지고 싶습니다,

    소득분위에 따른 타겟팅이 가능하여 프리미엄 소구점을 강조한 광고에 효율적입니다.

    입찰가 만으로 순위가 정해지느 것이 아닌 광고의 질, 키워드와 연광성등 여러 로직에 의해 순위가 결정 됩니다.

              키워드 확장이 가능하여 타겟팅 범위가 넓어 확장성 높은 노출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키워드 확장

            ex) 키워드: 반려동물 장난감 / 노출: 반려동물 장난감, 고양이 낚시대,  장난감추천 TOP10




    위 두 광고 외에도 다양한 매체가 존재합니다

    보신거와 같이 매체별 겹치는 부분도 있지만 분명한 차이도 존재하기 때문에 강조하고자 하는 소구점별 매체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다른 매체의 정보도 지속적으로 공유드리겠습니다.

     

    • 궁굼하신신 점 있으면 AMPM Global 박준우 마케터 에게 언제든 편하게 문의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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