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방 광고 상품 무엇이 있을까?

작성자 박준우
작성일 2025.04.17
조회수 52




광고는 누가 보느냐 보다, 어디서 보이느냐 중요합니다.


 
매물 클릭을 넘어서, 실제로방을 보러 오는 사람에게 보여진다면 어떨까요?


직방은 월간 사용자 수가 1,000 넘고, 70% '실제 이사 준비 '입니다.


단순한 노출보다, "이사 직전 행동유저"에게 광고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오늘은 부동산 마케팅 시장에서 주목받는 직방 광고상품 대해 하나하나 소개해드릴게요.


 직방, 2016년 매출 275억 원, 영업이익 10억 원 ... 부동산 직거래 서비스 종료 - 플래텀


 


직방 플랫폼, 숫자부터 먼저 보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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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MAU (
월간 활성 사용자 ) : 1,030 (2025 1분기)
-
하루 평균 사용시간 : 12 40초로, 네이버보다 높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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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 평균 매물 업데이트 : 25 이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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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 연령대 : 25~39 (전체 이용자의 6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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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별 검색 비율 : 수도권 73%, 비수도권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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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요 이용 목적
   
전세/월세 찾기 : 58% 
   
매매 목적 : 22% 
   
오피스텔/신축 분양 : 15% 
  -
이사 준비나 리뷰 보기 기타 : 5%

수치들이 의미하는    직방 유저는그냥 둘러보는 사람 아니라, 진짜 이사를 준비하는 사람이라는 겁니다. , 그들의 니즈에 맞춘 타이밍의 광고가 중요하다는 입니다.



직방 광고는클릭보다행동 중심을 맞췄습니다.

직방 광고는 일반적인 디스플레이 광고처럼 방해되는 방식이 아니라
사용자가 매물을 찾는 흐름 속에 자연스럽게 노출되도록 설계되어 습니다.



그럼 이제, 직방의 대표 광고상품들을 하나씩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플래시


 

과금 방식: CPP

타겟팅: 불가

특징

실행시 진입 화면 단독 노출 높은 주목도로 브랜드 각인 효과


 

메인존 DA 패키지


 

과금 방식: CPC

타겟팅: 유저, 기기, 지역

특징

메인 화면부터 종료 팝업 화면까지 모든 유저에게 필수 노출되는 DA 패키지 입니다.

(죵료 팝업은 안드로이드 에서만 노출가능)

 


아파트 DA 패키지



 

과금 방식: CPC

타겟팅:  유저, 기기, 지역

특징

아파트 카테고리 사용 유저 타켓 DA 패키지 입니다.

아파트 카테고리 메인화면부터 단지/매물 검색 과정중 지속 노출됩니다.

 

 


원룸/오피스텔/발라 DA 패키지



 

과금 방식: CPC

타겟팅:  유저, 기기, 지역

특징

원룸, 오피스텔, 빌라 카테고리 사용 유저 타켓 DA 패키지 입니다.

원룸, 오피스텔, 빌라 카테고리 메인 화면부터 매물 검색 과정중 지속 노출 됩니다.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NEW

 

 

과금 방식: 건당

타겟팅:  지역, 연령, 관심사

특징

예비 수요자 정밀 타겟 가능

아웃랜딩 가능

단독 메시지 발송 광고 가능 (직방+호갱노노 카카오톡 친구 1200만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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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업종이라면, 직방 광고가 필요해요!

-
부동산 중개업소브랜드 홍보, 공실 해소에 효과적 

- 인테리어/리모델링 업체입주 직전 유저 타겟팅 가능 
-
이사/청소 업체이사 시점 맞춤 광고로 최적화 
-분양 대행사/건설사모델하우스 방문 유도, 청약 관심자 타겟팅



광고는 선택이 아니라, 행동 타이밍."

직방은 콘텐츠 플랫폼이 아니에요.

 
진짜 이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쓰는 결정용 입니다


광고도 순간에 맞춰서 나가야 효과가 있어요.

클릭 수보다 실질적인 실행 중요한 광고라면 


 
단순 노출이 아니라행동 직전유저를 타겟하고 싶다면 


지금이 직방 광고를 시작할 타이밍이에요!

 

궁금한 점이 있으시거나, 업종에 맞는 맞춤 전략이 필요하다면

 

AMPM Global 박준우마케터 에게 언제든지 문의 주세요

 

 데이터 기반의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겠습니다!

 

 긴글읽어주셔서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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