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업종] 2025 온라인 광고 마케팅 트렌드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의 정원준 마케터 입니다.
요즘은 남녀노소 화장품 안쓰는 사람들 없는데요.
피부 관리를 위한 기초 화장품부터
임산부와 영유아, 탈모, 건선 환자 같은 소비자들을 위한 기능성 화장품,
개성을 표현하기 위한 색조 화장품까지 다양하게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오늘은 최근 마케팅 트렌드에 걸맞는 네이버와 메타광고 전략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네이버 ]
검색 → 리뷰 → 구매까지 자연스럽게 이어지는 전환 퍼널
1. 키워드 + 콘텐츠 + 쇼핑 연동
"톤업 선크림", "수분크림 추천" 등 고의도 키워드 타겟팅
검색광고 + 쇼핑검색광고 + 블로그
리뷰 → 자연스러운 신뢰 구축
2.
GFA & 스마트채널 활용
피부 타입과 펄스널 컬러 등 개인에게 맞춤 타겟팅 된 DA광고 노출
스마트채널로 블로그·리뷰형 콘텐츠 광고 진행
3. 쇼핑연동 강화
스마트스토어, 쇼핑윈도 연계로 검색
→ 구매 전환 쉽게
[ 메타 ]
감성
콘텐츠 + 릴스 중심 숏폼 + UGC 활용
1. 숏폼 콘텐츠가 성패 좌우
릴스(Instagram Reels)나 스토리에 6~15초 영상
“톤업 전/후 비교”, “모공이 사라지는 크림” 같은 비포&애프터와 같은 기능 위주의 소구점과
제품 재형, 색감 등을 보여주는 영상 컨텐츠 활용
2. UGC & 실구매자 사용 후기
“실제 사용 후기”, “일반인 모델 사용기” 스타일이 전환율 높음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광고로 재활용하는 화이트리스트 방식 인기
3. Advantage+ 자동화 캠페인
AI가 구매 전환 확률이 높은 유저 자동 타겟팅
리뷰형 영상 콘텐츠만 잘 만들면 자동으로 구매 성과 도출
4. 카탈로그 광고
상품 피드 연동 → 특정 제품 본 사용자에게 리타겟팅
위에서 말씀드린 내용을 아주 간단하게 정리해드리자면
검색→구매는 네이버, 콘텐츠→충동구매는 메타 활용으로
두 플랫폼을 미디어믹스하여 마케팅 전략을 실천해야만 뷰티 업종 광고수익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검색광고를 사용하여 사람들을 유입시킬 수 있을만한 키워드를 지속적으로 발굴하며 노출시키고,
메타가 가진 타겟팅 시스템을 잘 활용하여 잠재 고객을 끌어낼 수 있다면
유입과 전환은 자연스럽게 따라올 수 밖에 없습니다!
뷰티 업종 마케팅을 위해 전문 컨설팅이 필요한 광고주분들께서는
아래의 연락처로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 )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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