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효율 늘리는 방법 TOP 5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이혜지입니다.
오늘은 매타를 잘 활용하는 팁 5가지를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우선 메타는 자사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사용자들의 로그인한 개인정보를 기반으로 광고를 운영합니다.
메티는 대표적으로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이 있습니다.
SNS 이용서비스 5개의 매체 중 1위를 차지할만큼
압도적인 사용자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메타가 인기있는 광고 매체일수 있는 이유는 대부분 브랜드가 인스타그램을 통해
타겟을 찾을 수 있고
어떤 플랫폼보다 정확한 리타겟팅이 되기 때문입니다.
메타 광고 효율적이게 이용하는 top5
1] 캠페인 구조는 단순할수록 좋다
너무 많은 광고 세트와 타겟을 한꺼번에 돌리게 되면 예산이 분산되고
효율이 떨어집니다.
메타 광고의 기본구조는
캠페인 à 광고 세트 à 광고 로 이루어지며
아래 예시처럼 단순한 구조로 하는 것이 효율이 좋습니다.
캠페인è 하나의 마케팅 목표에 집중
광고세트è 주요 타겟을 중심으로 2개 정도로만 설정하기
광고è a/b 테스트로 반응비교
2] 캠페인에 광고비 걸기
어드벤티지 캠페인 예산으로 나와있는 부분 이용
메타의 머신러닝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자동으로 알아서 배분해줍니다.
3]자연스러운 광고 사용하기
소비자들은 광고에 예민합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자연스러운 광고가 클릭률도 높으며 전환율도 좋습니다.
제품의 후기 영상이나 전/후 비교 컷등 자연스러운 후기 같은 영상이 좋습니다.
4] 픽셀 설치하기
메타 광고의 효율을 제대로 확인하기 위해서는 픽셀 설치가 필수적입니다.
단 , 셋팅이 제대로 되어 있어야만 정확한 전환 데이터 확보 및 알고리즘 학습이 가능합니다.
5]광고 소재 a/b 테스트
메타 광고는 소재가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반응이 처음에 좋았다가 떨어지는 시기가 생기면 다른 소재로 교체 및 테스트 하는 것이
효율을 높게 유지하는 것의 핵심입니다.
위에 설명한 5가지를 참고하여 메타 광고의 효율을 높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상 이혜지 AE였습니다.
더 궁금하신 내용이 생기신다면 언제든 문의 부탁드립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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