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요즘은 필수 아닌가요 ?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마케터 조가현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GFA(Guranteed Flexible Ad)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FA란?
GFA는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목적으로 많이 활용되지만, 높은 CTR(클릭률) 을 통해 신규 고객을 유입시키고, 이후 리타겟팅을 통해 CVR(전환율)까지 끌어올릴 수 있는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따라서
CTR을 높이기 위해서는 소비자의 시선을 사로잡는 전략이 무엇보다중요합니다.
소비자 관심은 몇 초 만에 결정되기 때문에, 메시지의 설득력도 중요하지만,
어떤 포맷을 사용하고, 어떤 타이밍에 노출되느냐가 핵심이라고 생각합니다.
GFA
광고의 주요 포맷
이 외에도 다양한 포맷이 있으나,
오늘은 위 주요 상품을 중심으로 설명드렸습니다.
GFA 광고 성과를 높이는 전략
1. 세밀한 타겟팅이 가능
o
연령, 성별, 지역, 관심사
등 정밀 타겟팅을
통해
제품에 관심 있는 소비자에게 직접 노출 가능
o 결과적으로 이탈률은 낮추고, 전환율은 높일 수 있음
2. 광고 소재의 다각화 및 타겟 맞춤 전략이 필요
o
무의미한 노출은 광고비 누수로 이어질수가 있음
o 연령, 성별, 관심사에 따라 차별화된 소재 구성 필수
구체적 포인트:
o
연령/성별 기반 디자인 최적화
→ 예: 2030 여성
타겟 = 감성적 비주얼, 4050 남성 타겟 = 정보 중심 문구
o
카피라이팅의 유행성과 임팩트 고려
→ 예: 트렌디한
문구나체류 시간 증대
o
디자인의 시각적 후킹 효과 극대화
→ 컬러 대비 강조, 브랜드
아이덴티티 반영
이런 광고주에게 GFA는 효과적입니다
·
브랜드 인지도를
빠르게 높이고 싶은 광고주
·
시각적 후킹 요소로
소비자의 관심을 끌고 싶은 광고주
·
잠재 고객을 구매
고객으로 전환시키고 싶은 광고주
네이버 GFA는 캠페인의
정교한 세팅부터
성과 분석까지 가능한 매우 강력한 플랫폼입니다.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께는 다소 복잡할 수 있지만, 저 조가현이 함께
한다면
GFA를 통해 높은 ROAS 성과를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연락 주세요.
감사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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