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 광고 당근 해야죠 !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1팀 최한별AE 입니다.
당근 광고 당근 해야하는 이유 소개드리겠습니다.
동네 기반의 커뮤니티 플랫폼인 당근마켓(당근)에서 제공하는 광고 서비스로,
지역 타겟팅에 최적화된 로컬 마케팅 채널입니다.
특히
2024년 기준 3,900만 명 이상의 누적 가입자와 1,900만 명 이상의 월간 활성 이용자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전국적으로 높은 도달력이 가능합니다.
당근 광고 유형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피드 광고
: 중고거래 게시글 사이에 노출되는 디스플레이 광고, 앱을 처음 켰을 떄 보이는 홈 피드에 노출 가능
검색 광고
: 특정 키워드 검색 결과 상당에 노출 광고, 직접적인 수요층에게 가능
카탈로그 상품 광고
: 동일 카테고리의 상품을 자동으로 추천해주는 방식, 게시글 상세, 검색 결과, 카테고리 피드 등
다양한 위치에 노출 가능
입니다.
이 외에도 광고 운영 방식에 따라 간편 모드와 전문가 모드로 나뉘는데,
예산 설정이나 전환 추적 기능 등에서 차이가 있으며 어떤 업종이나 목표에 따라 적합한 유형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광고주가 원하는 동네(시*동읍면 단위)까지 세밀하게 타겟팅이 가능하여
당근 이용자는 가입 시 위치 인증을 통해, 거주지 기반의 정확한 광고 노출이 가능합니다.
시간대, 지역, 성별, 연령, 기기, 관심사 등 다양한 조건으로 타겟팅 및 광고 반응(노출, 클릭, 전환 등)에
기반한 리타겟팅도 지원이 가능합니다.
당근 광고 꿀팁 !
첫번째
직접 찍은 사진, 구체적은 제목(위치,혜택, 서비스 명시), 쿠폰 등 혜택 제공 시 소비자 반응이 좋습니다.
두번째
실제 사례에서 소식(게시글) 광고가 홈 광고보다 약 1.8배 더 많은 반응을 얻는 것으로 결과가 나타난 적이 있습니다.
세번째
자영업자 타겟팅에 감점이 있어, 실제 매장 방문*상담 신청 등 오프라인 전환율이 높으며
B2B, 오프라인 서비스, 지역 소상공인 등 로컬 비즈니스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음식점, 병의원, 건강식품, 교육, 커머스, 중고차, 법률 서비스 등 다양한 업종에서 효과적으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처럼 당근 광고는 지역 기반 타겟팅과 높은 도달력, 다양한 광고 유형 및 세밀한 타겟 설정이 가능하며
실시간 성과 분석을 통해 지속적으로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당근 광고 지금 해야할 타이밍 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언제든 편하게 연락 주세요 !
기다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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