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컨텐츠 광고 이해하기!

작성자 김한아
작성일 2023.07.27
조회수 668

여러분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퍼포먼스본부 3팀 김리나입니다.


오늘은 네이버 검색 광고 중 컨텐츠 검색광고(파워 컨텐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컨텐츠 마케팅이란 무엇일까요?

블로그, 동영상, 오디오 등 컨텐츠를 활용해서 브랜드, 상품, 서비스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마케팅 목적 달성으로 이끄는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컨텐츠 검색 광고란 고객들의 검색 니즈를 충족시키는 양질의 정보를 블로그, 카페, 포스트 컨텐츠 등을 제공하며 검색 이용자와 신뢰 관계를 구축하여 이를 통해 광고 효과를 극대화 하는 검색 컨텐츠 마케팅 상품입니다.



바이럴이나 블로그 마케팅이랑 비슷하다고 생각하실 수 있으실텐데, 어떤 점이 다른지 설명드리겠습니다.


바이럴 마케팅은 나의 컨텐츠가 노출이 잘 되고 있는지, 얼마나 노출이 되었는지 확인하기 쉽지 않으며 이를 통한 성과 확인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컨텐츠 검색 광고는 예산에 따라 원하는 만큼의 노출량을 확보할 수 있고, 광고 시스템과 보고서를 통한 비용과 성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다음은 어디에 노출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컨텐츠 검색 광고는 view 영역에 고객들이 가장 활발하게 활동하는 고려 단계에서 컨텐츠를 소비하는 고객들에게 자연스럽게 노출이 되며, 검색 이용자들이 네이버에서 가장 많이 정보 탐색을 하고 컨텐츠 소비를 하는 영역에 중점적으로 노출이 됩니다.


검색 결과 알고리즘에 따라 키워드별로 뷰영역, 브랜드 컨텐츠 영역 노출 여부가 수시로 변경되기 때문에 참고하면 좋습니다.



그렇다면 어떤 사업자분들이 이 컨텐츠 검색 광고를 진행하면 좋을까요?



1. 내가 판매하는 상품이나 서비스가 고객들과 함께 공유하고 싶은 스토리가 있다

2. 운영하는 홈페이지만으로는 상품과 서비스를 소개하기에 아쉬움이 있다

3.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하지만 노출이 잘 안된다

4. 네이버 블로그 및 포스트의 방문자, 이웃수, 회원수를 늘리고 싶다

5.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광고하고 싶다



이런 경우에 컨텐츠 검색광고를 진행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늘 간단하게 컨텐츠 검색 광고(파워컨텐츠)에 대해 알아보았는데,
다음 시간에 컨텐츠 검색 광고의  특징과 비용, 집행 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확한 키워드 설정, 전략적인 컨설팅을 하고 싶다면,

김리나 마케터를 찾아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마케터자격이수

1등 퍼포먼스마케터 김한아AE

“의미 없는 광고 성과”“요청사항 반영만 하는 플랜없는 인사이트”, “브랜드의 상황을 이해하지 못하는 뻔한 제안” 

저는 다르다고 자부할 수 있습니다.

90개의 퍼포먼스 성공사례, 한국디지털광고협회에서 강의 및 멘토로 활동하고

유튜브에서는 약 50여개의 마케팅강의를 진행했습니다.

 

 무의미한 광고를 하는 많은 광고주들열심히 마케팅을 하지만 결과로 이어지지 않는 광고주들에게 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ol@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