렌트카업종의 3가지 매체 선정 !!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 1팀
정혜원 AE 입니다 !!
오늘은 렌트카 업종 도대체 어떤 광고매체를 사용하면 좋을지 에 대해서 설명 드리려고 합니다!!
1. 검색광고 (네이버/ 구글 / 다음)
[매체특징]
-네이버 파워링크 : 가장
많은 트래픽
-구글 검색광고 : 유튜브
지면 노출 가능, 경쟁사 키워드 활용
-다음 키워드 광고 : 50대 이상의 이용자 층 多
1)업체의 지역과 해당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서 검색광고의 경우 핵심 / 세부/ 서브 키워드를
캠페인 별로 분리해서 진행합니다.
2.)네이버 파워링크와 다음의 경우에는 겉으로 보여줄 수 있는 이미지 소재가 중요합니다
3)성별과 연령대 별로 선호하는 렌터카 차종이 다르기 때문에 이를 고려해서
A/B 테스트를 진행하고 최적화된 소재를 찾아야 합니다.
4)구글 검색광고의 경우 유튜브 지면 활용이 가능하고, 경쟁사 키워드를 통해
짧은 시간 내에 자사 브랜드의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2. 바이럴 마케팅
해당지역 렌트카에 관심있는 유저들은 단순히 사이트 비교만으로 끝나는게 아니라
블로그나 카페에 방문해서 솔직한 이용자들의 후기를 봅니다.
그렇기 때문에 렌트카 업종의 경우 메타광고와 같은 비주얼 적인 어필보다
실제 방문 후기를 통해 서비스 품질에 대한 신뢰를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인플루언서의 후기 및 리뷰작성, 입지있는 카페의 게시글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신다면
다른 검색광고와 배너광고의 효율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습니다.
3. 배너광고 (GDN)
GDN의 장점인 구체적인 게재 위 치 설정, 유튜브 지면 송출, 리타겟팅을 활용해서
잠재고객과 신규고객을 효과적 으로 확보할 수 있습니다.
배너광고 또한 이미지 위주 광고다보니 이미지 소재제작이 중요하고,
당장 클릭해서 페이지에 접속하지 않더라도 인지도를 확보하고 자사명을 각인시킨 후에
자사명 키워드 검색을 유도해야합니다.
또 연령과 성별에 따라 선호하는 차종과 지역명도 역시 다르기 때문에 여러 소재들을 사용하고
구매 결과를 바탕으로 해당 타겟층이 좋아할 만한 요소를 바로 이미지 소재에 반영해야합니다.
오늘은 이렇게 렌터카 업종이 하면 좋을 매체 세가지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았습니다.
렌터카 업종에 대해 더 궁금한 부분이 있으시다면
정혜원 AE [02-6049-4237]로 전화주시면
더 자세한 안내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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