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판매 초보★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6단계[6]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1팀 이현노AE입니다.
오늘은 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6단계
5차에 이어서 6차 판매 플랫폼 선택하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판매 방법 6차-
○ 온라인 스토어 및 제품 마케팅하기
어떤 판매 채널을 이용할 지 결정했다면 이제 제품을 마케팅해야 합니다.
그저 마냥 앉아서 고객을 기다릴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웹사이트 도구와 같은 마케팅 툴로 효과적인 이커머스 마케팅 전략을 펼치면 트래픽과 판매를 보다 적극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습니다.
-이커머스 마케팅 전략-
검색 엔진 최적화(SEO) 마스터: 잠재 고객이 구글과 같은 검색 엔진을 사용하여 여러분이 판매하는 제품군을 검색할 때 결과 페이지에서 높은 순위로 검색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메타 태그, URL,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등을 고려하여 견고한 이커머스 SEO 계획을 세워 보세요.
광고 캠페인 실행: 시도해 볼 가치가 있는 광고 플랫폼이 많습니다.
구글의 경우 검색 엔진에서 제품 검색을 하는 소비자의 40%에게 도달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SEM 및 쇼핑 광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편, 페이스북은 강력한 시각적 광고를 통해 관심을 유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사용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채널을 확인하고 유료 캠페인을 통해 도달 범위를 확장해 보세요.
고객 채팅 서비스: 저희의 경험적인 데이터에 따르면 실시간 채팅을 통해 고객에게 제품을 보낼 시 매출을 최대 71%까지 높일 수 있습니다.
사용자의 채팅 메시지에 성실하게 응답한 판매자의 경우 또한 판매 전환율이 60%이상 증가했습니다.
쿠폰 제공: 쿠폰은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을 타겟 고객에게 제공해 주는 매우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스토어에서 정기적으로 사용하지만, 특히 타겟 고객의 첫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반짝 세일 실행: 반짝 판매 또는 기간 한정 할인은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버려진 장바구니 상기: Baymard Institute에 따르면 쇼핑객의 거의 70%가 결제 단계에 도달하면 장바구니에서 이탈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버려진 장바구니를 상기시켜 줄 수 있는 가장 인기 있고 효과적인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자동 이메일을 발송하는 것입니다.
이런 식의 알림을 보내면 고객이 판매를 완료하도록 설득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이메일 마케팅을 통한 고객 참여 유도: 이메일은 여전히 잠재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할 수 있는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훌륭한 이커머스 플랫폼의 경우 사전 디자인된 템플릿 및 에디터를 포함한 내장형 이메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전송하는 뉴스레터에 바로 시선을 집중시킬 수 있습니다.
고객 리타게팅: 리타게팅은 웹에서 고객의 인터넷상 이동을 따라가면서 광고를 통해 고객에게 제품에 대해 상기시키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광고는 일반적으로 페이스북 또는 구글과 같은 채널을 통해 자주 사용됩니다.
리타게팅을 하려면 잠재고객이 매장을 떠난 후 이를 추적할 수 있는 픽셀을 추가해야 합니다.
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6차 유익 하셨나요?
다음에도 저는 유익한 정보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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