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판매 초보★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6단계[6]

작성자 이현노
작성일 2024.02.20
조회수 882

안녕하세요 광고 컨설팅 1팀 이현노AE입니다.

오늘은 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6단계 

5차에 이어서 6차 판매 플랫폼 선택하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온라인 판매 방법 6차-


온라인 스토어 제품 마케팅하기

어떤 판매 채널을 이용할 결정했다면 이제 제품을 마케팅해야 합니다

그저 마냥 앉아서 고객을 기다릴수는 없습니다

그래서 웹사이트 도구와 같은 마케팅 툴로 효과적인 이커머스 마케팅 전략을 펼치면 트래픽과 판매를 보다 적극적으로 이끌어낼 있습니다.


-이커머스 마케팅 전략-


  • 검색 엔진 최적화(SEO) 마스터: 잠재 고객이 구글과 같은 검색 엔진을 사용하여 여러분이 판매하는 제품군을 검색할 결과 페이지에서 높은 순위로 검색되는 것을 목표로 해야 합니다

메타 태그, URL,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등을 고려하여 견고한 이커머스 SEO 계획을 세워 보세요.



  • 광고 캠페인 실행: 시도해 가치가 있는 광고 플랫폼이 많습니다

구글의 경우 검색 엔진에서 제품 검색을 하는 소비자의 40%에게 도달할 있도록 도움을 주는 SEM 쇼핑 광고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한편, 페이스북은 강력한 시각적 광고를 통해 관심을 유발하는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사용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채널을 확인하고 유료 캠페인을 통해 도달 범위를 확장해 보세요.



  • 고객 채팅 서비스: 저희의 경험적인 데이터에 따르면 실시간 채팅을 통해 고객에게 제품을 보낼 매출을 최대 71%까지 높일 있습니다

사용자의 채팅 메시지에 성실하게 응답한 판매자의 경우 또한 판매 전환율이 60%이상 증가했습니다.



  • 쿠폰 제공: 쿠폰은 결제 사용할 있는 할인을 타겟 고객에게 제공해 주는 매우 일반적인 방법입니다

대부분의 스토어에서 정기적으로 사용하지만, 특히 타겟 고객의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 반짝 세일 실행: 반짝 판매 또는 기간 한정 할인은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버려진 장바구니 상기: Baymard Institute 따르면 쇼핑객의 거의 70% 결제 단계에 도달하면 장바구니에서 이탈한다고 합니다

이렇게 버려진 장바구니를 상기시켜 있는 가장 인기 있고 효과적인 방법 하나가 바로 자동 이메일을 발송하는 것입니다

이런 식의 알림을 보내면 고객이 판매를 완료하도록 설득하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 이메일 마케팅을 통한 고객 참여 유도: 이메일은 여전히 잠재 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를 구축할 있는 방식으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훌륭한 이커머스 플랫폼의 경우 사전 디자인된 템플릿 에디터를 포함한 내장형 이메일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전송하는 뉴스레터에 바로 시선을 집중시킬 있습니다.


  • 고객 리타게팅: 리타게팅은 웹에서 고객의 인터넷상 이동을 따라가면서 광고를 통해 고객에게 제품에 대해 상기시키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광고는 일반적으로 페이스북 또는 구글과 같은 채널을 통해 자주 사용됩니다.

리타게팅을 하려면 잠재고객이 매장을 떠난 이를 추적할 있는 픽셀을 추가해야 합니다.


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6차 유익 하셨나요?

다음에도 저는 유익한 정보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팅 강의실 이전 글- 

-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1단계

-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2단계

-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3, 4단계


-초보 판매자를 위한 온라인 판매 방법 5단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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