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어떻게 사용할까?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4.02.20
조회수 676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정아 마케터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카카오모먼트입니다!


카카오모먼트는 카카오의 대표 광고 플랫폼으로

카카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메시지 광고 등을 직접 집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모먼트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전 국민을 대상

-카카오톡은 전 국민의 모든 연령대가 이용하는 서비스로, 핵심 고객을 빠르게 찾어 공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과 카카오의 핵심서비스와 주요 파트너 서비스 등 다양한 지면에 노출됩니다.


2. 빅데이터를 통한 고도화된 타게팅

- 카카오의 서비스에서 확보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타겟, 모먼트, 데모그래픽, 상세 타겟 설정 등

다양한 오디언스 설정을 통해 최적의 타겟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광고 목적에 맞는 최적화 지원

- 광고주가 원하는 랜딩으로 방문을 극대화, 광고주의 비즈니스에 대한 관심을 구매 또는 참여, 설치 등이

행동으로 전환 유도, 광고주의 동영상 광고를 많은 사람들이 조회하도록 유도항 홍보 및 브랜딩 강화 등 목표별

최적화를 통해 광고 성과를 높여줍니다.


4. 지면에 가장 알맞은 광고 사용

- 효과적인 브랜딩이 가능한 동영상 소재, 직관적인 이미지 소개. 이용자의 카카오톡으로 전달되는 메시지형

소재까지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주목도 높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보드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채널메시지



쇼핑광고


상품 카탈로그



카카오모먼트의 입찰 방식은 

고정 단가가 아니며, 과금방식/ 입찰가/ 광고 반응률 등 입찰에 참여하는 요소들이 실시간 계산되어

반영되는 실시간 입찰 방식 입니다.


광고 목적에 맞게 다양한 입찰방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선택한 입찰 방식 및 입력한 입찰 금액 내에서

과금되지만 설정한 타게팅, 입찰금액 및 일 예산에  따라 초과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카카오모먼트의 광고에 대해 더 세부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궁금한 점이 있다면

<AMPM 글로벌 김정아 마케터> 

로 문의 주세요!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페이스북 블루프린트(FCBP)

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ol@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