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모먼트 어떻게 사용할까?
안녕하세요. AMPM 글로벌 김정아 마케터 입니다.
오늘 소개드릴 내용은 카카오모먼트입니다!
카카오모먼트는 카카오의 대표 광고 플랫폼으로
카카오 비즈보드,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메시지 광고 등을 직접 집행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모먼트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1. 전 국민을 대상
-카카오톡은 전 국민의 모든 연령대가 이용하는 서비스로, 핵심 고객을 빠르게 찾어 공략할 수 있습니다.
또한, 카카오톡과 카카오의 핵심서비스와 주요 파트너 서비스 등 다양한 지면에 노출됩니다.
2. 빅데이터를 통한 고도화된 타게팅
- 카카오의 서비스에서 확보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맞춤타겟, 모먼트, 데모그래픽, 상세 타겟 설정 등
다양한 오디언스 설정을 통해 최적의 타겟에 광고를 노출할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광고 목적에 맞는 최적화 지원
- 광고주가 원하는 랜딩으로 방문을 극대화, 광고주의 비즈니스에 대한 관심을 구매 또는 참여, 설치 등이
행동으로 전환 유도, 광고주의 동영상 광고를 많은 사람들이 조회하도록 유도항 홍보 및 브랜딩 강화 등 목표별
최적화를 통해 광고 성과를 높여줍니다.
4. 지면에 가장 알맞은 광고 사용
- 효과적인 브랜딩이 가능한 동영상 소재, 직관적인 이미지 소개. 이용자의 카카오톡으로 전달되는 메시지형
소재까지 다양한 크리에이티브를 주목도 높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비즈보드
디스플레이 광고
동영상 광고
채널메시지
쇼핑광고
상품 카탈로그
카카오모먼트의 입찰 방식은
고정 단가가 아니며, 과금방식/ 입찰가/ 광고 반응률 등 입찰에 참여하는 요소들이 실시간 계산되어
반영되는 실시간 입찰 방식 입니다.
광고 목적에 맞게 다양한 입찰방식을 제공하고 있으며, 선택한 입찰 방식 및 입력한 입찰 금액 내에서
과금되지만 설정한 타게팅, 입찰금액 및 일 예산에 따라 초과 과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에는 카카오모먼트의 광고에 대해 더 세부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궁금한 점이 있다면
로 문의 주세요!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