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늘어나는 이탈율.. 리타겟팅으로 잡자!

작성자 손선인
작성일 2024.02.21
조회수 563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광고디자이너 손선인입니다^ㅇ^


저번엔 GFA에 대해 이야기해봤었는데요,

(링크) GFA 너무나 쉽다..!!


리 타겟팅 - 무료 마케팅개 아이콘

오늘은 리타겟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Retargeting

리타겟팅이란?


영어 Re와 Targeting의 합성어로

'다시 한번 타겟팅을 진행한다' 라는 의미입니다.


 이미 한번 또는 이상 광고를 접한 대상을 타겟으로

한번 더 광고를 집행하는 것 입니다.


리타겟팅을 정말 잘 한다면

큰 광고비를 들이지 않을 수 있답니다.




그럼 매체별로 어떻게 리타겟팅 하는지 알아볼까요?





구글 로고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구글은 크게 디스플레이 캠페인과 검색 캠페인,

그리고 유튜브 캠페인에서 집행이 가능합니다.


공유 라이브러리 속 잠재고객 관리자에서

'Google Ads 태그 카드' 태그 설정을 누르면 됩니다.


태그 속 기본 속성에서 태그를 제작하여

추적하고 싶은 홈페이지 페이지를 추가해야합니다.







페이스북 - 나무위키


페이스북은 픽셀 설치를 통해 추적을 하는데요,

 '설정하기'에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연동하면

픽셀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카페 24는 제품연동부터 픽셀설치까지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는 조회하였지만 장바구니에 담지는 않은 사람,

장바구니에 담았지만 구매하지 않은 사람 등

다양한 유형의 타겟들을 생성하여 리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크게 구글과 페이스북의 리타겟팅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봤는데요


리타겟팅은 어떻게 분석하고 이해하느냐에 따라

성과가 크게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이탈율을 줄일 수 있는 리타겟팅!

저와 함께 시도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의 손선인이었습니다!













마케터자격이수

맞춤 브랜딩부터 최적의 광고효율까지 책임지는 손선인마케터

안녕하세요. 저는 디자이너 출신 마케터로 브랜딩부터 마케팅까지 맞춤 전략으로  컨설팅해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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