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속 늘어나는 이탈율.. 리타겟팅으로 잡자!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퍼포먼스광고디자이너 손선인입니다^ㅇ^
저번엔 GFA에 대해 이야기해봤었는데요,
(링크) GFA 너무나 쉽다..!!
오늘은 리타겟팅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Retargeting
리타겟팅이란?
영어 Re와 Targeting의 합성어로
'다시 한번 타겟팅을 진행한다' 라는 의미입니다.
즉 이미 한번 또는 이상 광고를 접한 대상을 타겟으로
한번 더 광고를 집행하는 것 입니다.
리타겟팅을 정말 잘 한다면
큰 광고비를 들이지 않을 수 있답니다.
그럼 매체별로 어떻게 리타겟팅 하는지 알아볼까요?
구글은 크게 디스플레이 캠페인과 검색 캠페인,
그리고 유튜브 캠페인에서 집행이 가능합니다.
공유 라이브러리 속 잠재고객 관리자에서
'Google Ads 태그 카드' 태그 설정을 누르면 됩니다.
태그 속 기본 속성에서 태그를 제작하여
추적하고 싶은 홈페이지 페이지를 추가해야합니다.
페이스북은 픽셀 설치를 통해 추적을 하는데요,
'설정하기'에서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계정을 연동하면
픽셀 설치가 가능합니다.
그리고 카페 24는 제품연동부터 픽셀설치까지 할 수 있습니다.
콘텐츠는 조회하였지만 장바구니에 담지는 않은 사람,
장바구니에 담았지만 구매하지 않은 사람 등
다양한 유형의 타겟들을 생성하여 리타겟팅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크게 구글과 페이스북의 리타겟팅에 대해서
이야기 나눠봤는데요
리타겟팅은 어떻게 분석하고 이해하느냐에 따라
성과가 크게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이탈율을 줄일 수 있는 리타겟팅!
저와 함께 시도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지금까지 AMPM글로벌의 손선인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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