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리타게팅 맞춤타겟 설정 방법과 광고소재 TIP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4.02.21
조회수 2018
핵심타겟
- 메타가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
위치, 연령, 성별, 관심사, 행동데이터
DMP에 저장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타겟팅
맞춤타겟
- 브랜드가 얻은 소스 데이터 활용
광고 반응, 고객정보, 우리 사이트 방문자
우리가 직접 얻은 타겟에 대한 정보를 활용하여 타겟팅
유사타겟
- 메타 + 브랜드 소스
맞춤타겟 기반 유사한 모수의 유저를 타겟팅
[고객 유입 경로]
노출/인지 -------핵심타겟
유입/조회 -------맞춤타겟,유사타겟
재방문/제안-------리타겟팅
비즈니스 관리자 홈 > 타겟 > 맞춤타겟 생성
웹사이트에 최근 180일 동안 방문한 모든 사람을 추적
이벤트: 모든 웹사이트 방문자
유지: 180일
타겟이름 : 사이트 180일 이내 방문한 모든 사람
<광고세팅>
구매유형:
캠페인 목표: 인지도-도달, 관심유도- 트래픽
위치, 연령, 언어 설정
<어드벤티지 타겟>
어드벤티지 타겟은 상세한 타겟팅 가능
연령, 설명 뿐만 아니라 인구 통계학적 특성, 관심사, 행동을 추가해서 상세 타겟팅 가능
광고소재 TIP
1. 제품 본질 소구
* 제품 자체의 본질을 담은 소재
* 소비자의 문제 해결을 통해 공감을 이끌어 낼 만한 소재
ㄴ ex) 어깨말림 방지 베개 / 손목이 편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키보드
2. 차별화 포인트
3. 밈 활용
4. 이벤트 / 시즌
5. 정보성 콘텐츠
6. 가격혜택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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