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광고 리타게팅 맞춤타겟 설정 방법과 광고소재 TIP

작성자 김진혁
작성일 2024.02.21
조회수 2018

핵심타겟

-  메타가 보유한 데이터를 활용

위치, 연령, 성별, 관심사, 행동데이터

DMP에 저장된 데이터를 활용하여 타겟팅


맞춤타겟

- 브랜드가 얻은 소스 데이터 활용

광고 반응, 고객정보, 우리 사이트 방문자

우리가 직접 얻은 타겟에 대한 정보를 활용하여 타겟팅


유사타겟

- 메타 + 브랜드 소스

맞춤타겟 기반 유사한 모수의 유저를 타겟팅




[고객 유입 경로]

노출/인지 -------핵심타겟

유입/조회 -------맞춤타겟,유사타겟

재방문/제안-------리타겟팅


비즈니스 관리자 홈 > 타겟 > 맞춤타겟 생성



웹사이트에 최근 180일 동안 방문한 모든 사람을 추적

이벤트: 모든 웹사이트 방문자

유지: 180일

타겟이름 : 사이트 180일 이내 방문한 모든 사람






<광고세팅>

구매유형: 

캠페인 목표: 인지도-도달, 관심유도- 트래픽

위치, 연령, 언어 설정


<어드벤티지 타겟>

어드벤티지 타겟은 상세한 타겟팅 가능

연령, 설명 뿐만 아니라 인구 통계학적 특성, 관심사, 행동을 추가해서 상세 타겟팅 가능




광고소재  TIP


1. 제품 본질 소구

* 제품 자체의 본질을 담은 소재

* 소비자의 문제 해결을 통해 공감을 이끌어 낼 만한 소재

  ㄴ ex) 어깨말림 방지 베개 / 손목이 편한 인체공학적 디자인 키보드


2. 차별화 포인트 

3. 밈 활용

4. 이벤트 / 시즌

5. 정보성 콘텐츠

6. 가격혜택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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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지나는 마케터 김진혁

10년 경력!! 자신 없어요..... 못할 자신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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