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수한 마케팅ㅣ구글 광고 ㄱ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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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줄 요약>
"검색 = 제외키워드 활용하기"
"디스플레이 = 반응형 GDN 활용하기"
"동영상 = 디맨드젠 캠페인 활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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준수한 하루 보내세요.
AMPM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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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늘의 준수사항 ▲
'구글 광고를 해야하는 이유'
광고주님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Q. 네이버 광고 효율 vs 구글 광고 효율 어떤 것이 더 높을까요?
.
.
.
사실 이 답변은 광고마다 다르기에 정답은 없습니다.
다만 제가 이 질문을 드린 이유는 대부분 대표님들은
네이버 보다 구글에서 더 경쟁력이 강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무슨 소리냐. 네이버가 국내 최다 이용 매체인데
당연히 네이버에 더 투자를 해야 맞지않냐?"
라고 답변하실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반론을 하자면
네이버는 현재 경쟁이 과하게 이루어지는 매체 중 하나입니다.
물론 모든 매체가 경쟁이 이루어지지만
국내에서는 네이버만큼 경쟁이 강한 매체는 없습니다.
그렇기에
네이버가 레드오션이라면
구글은 블루오션이 될 수 있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지금부터는 제가 왜 구글 광고를 해야하는지
각 광고 캠페인별 장점과 꿀팁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번 준수사항은
구글 광고의 필요성과 광고 세팅 꿀팁을 정리했으니
꼭 필독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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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검색 광고 설정
혹시 구글 검색 많이 하시나요?
앞서 언급했듯이 대부분 구글 검색보다는 네이버 검색이 많을 겁니다.
하지만, 최근 구글 발표에 따르면 전년도 대비
네이버 이용자수는 5% 하락했고
구글의 이용자수는 2% 상승했습니다.
왜 사람들은 구글 검색 광고를 이용하는 것일까요?
바로, 스마트 자동 입찰 기능 때문입니다.
네이버의 경우 키워드별 하나하나 입찰가를 설정하기 때문에 시간이 많이 걸립니다.
구글은 스마트 자동 입찰 기능이 있어 자체 머신러닝을 사용해 입찰가를 설정합니다.
다만, 장점이 있으면 단점도 있겠죠?
구글 검색 광고의 단점은 바로 유연하게 노출이 된다는 것입니다.
명확하게 영역과 가이드가 노출되는 네이버와는 다르기 때문에
무분별한 노출로 효율이 떨어질 수 있는데요.
그래서 검색 광고의 꿀팁
제외키워드 활용하기
예를 들어, '면도기'를 검색한 소비자에게 '벽돌'이 노출되면 무의미하겠죠?
이렇듯, 초반에는 다양한 키워드를 등록하여 추이를 분석하고
효율이 저조한 키워드는 제외키워드로 분류하여
더 이상의 노출을 막는 방법입니다.
2. 디스플레이 설정
GDN(구글 디스플레이 네트워크)라고도 합니다.
GDN의 장점은
구글 뿐만 아니라 구글과 제휴된 언론사 및 기타 사이트에 노출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를 어떻게 구상해야할지 모르는 대표님이 많으실 텐데요.
여기서 디스플레이 광고의 꿀팁
반응형 디스플레이로 설정하기
저도 이 기능을 애용합니다.
구글에서는
광고 제목 / 로고 / 동영상 / 이미지 등을
등록만 하면 구글 AI가 조합 후 노출을 시켜줍니다.
여러 조합을 거쳐 반응이 좋은 배너만 자체적으로 파악하여
지속적인 노출과 리마케팅을 한다는 것입니다.
정말 좋지 않나요?
3. 동영상 광고
국내에서 영상 매체로 가장 많이 소비되는 곳은 유튜브 입니다.
구글 동영상 광고에서 이 설정을 하지 않는다면
더 이상의 동영상 광고는 무용지물입니다.
바로
'경쟁업체 링크 삽입'
유튜브에서는 상품이나 브랜드와 관련된 링크를 넣을 수가 있는데요.
이 링크를 경쟁업체로 등록한다면
경쟁업체 홈페이지에 들어갔던 소비자에게
'우리 브랜드 노출 + 경쟁사와 비교 분석'
두 개의 액션을 유도할 수 있기에 홈페이지로 유입할 확률을 높여줍니다.
다만, 영상의 완성도가 떨어진다면 이는 다 무용지물이 되겠지요?
여기서 동영상 광고의 꿀팁
디맨드젠 캠페인 이용하기
여러분, '쇼츠' 많이 보시죠?
쇼츠는 정말 길어야 1분이고 보통 30초 안에 영상이 끝나는 콘텐츠를 말합니다.
구글 디맨드젠 캠페인에는 이 쇼츠가 무조건 포함되어야 하기에
영상 광고를 이용하실 분은 디맨드젠 캠페인을 꼭 활용하시길 권장드립니다.
왜 디맨드젠 캠페인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지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링크를 눌러 확인해주세요.
https://inside.ampm.co.kr/bbs/board.php?bo_table=insight&wr_id=5226&ae=js0718&baepo=js0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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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은
구글 광고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네이버 광고의 효율이 떨어지거나
새로운 광고를 생각하시는 분들은
오늘의 준수사항을 준수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도
더 재밌고 실속있는 이야기
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AE 박준수 마케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내선번호 : 02-6049-4221
이메일 : js0718@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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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질문>
"검색 = ㅈㅇㅋㅇㄷ 활용하기"
"디스플레이 = ㅂㅇㅎ GDN 활용하기"
"동영상 = ㄷㅁㄷㅈ 캠페인 활용하기"
*정답을 댓글로 등록해주신 3분께는 이름 N행시를 선물로 드리겠습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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