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업종 네이버 검색 광고 성과 개선 사례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오늘은 식품 업종 "W"사 성과 개선 사례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해당 브랜드는 전통 한국 과자를 판매하는 업종으로,
설 연휴 전 판매를 바짝 늘리기 위해 광고 집행을 의뢰하셨습니다.
▶ 저와 함께 하기 전 "W"사
- 쇼핑검색은 진행하지 않고, 파워링크만 진행
- 대행사 없이 대표님께서 자체적으로 진행해서 부족한 세팅
- 낮은 클릭률
- 높은 객단가
▶ 해결 방안
- EC 업종이기 때문에 쇼핑 검색에 집중
- 파워링크의 낮은 클릭률을 개선하기 위해 확장 소재 추가 및 수정
- "설" 이라는 키워드에 맞춰 세팅
- 설 연휴 이후 다식, 한과 등의 키워드에 집중
- 키워드 별로 그룹을 분리 세팅하여 확실한 제외키워드 관리
▶ 이관 후 성과 개선
1월 => 원래는 일주일만 맡기기로 하셨었으나 점차 성과가 개선되는 추이를 보였고, 현재까지도 진행중입니다.
2월 => 확실히 설 연휴 전 매출이 상승했다가 설 연휴를 기점으로 전환이 잘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에 맞춰 다식, 한과, 정과 등의 키워드에 초점을 맞추어 세팅을 했습니다.
클릭률은 높은 편이지만, 노출이 많이 되는 편은 아니기 때문에
노출을 더 늘릴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있는 과정에 있습니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테스트를 거쳐 현재보다 성장된 "W"사를 만들려고 합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 글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
지금까지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4팀 마케터 이다예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더욱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다면 하단 내용 참고하셔서 연락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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