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GFA] 두유제조기 관련 가전제품 운영 및 개선방안

작성자 홍승택
작성일 2024.02.21
조회수 445

안녕하세요 AMPM Global 홍승택입니다.


오늘은 제가 현재 담당하고 있는 두유 제조기, 식품 및 가전제품 관련 네이버 GFA 운영방안과 성과 개선에 따른 운영 전략을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이관 당시


1.  해당 업체는 두유제조기 판매 업체 

2. 상품 출시 전에 광고 집행 원하셨고 상세페이지 별도 링크를 통해서 구매 사전 등록 문의가 초기 KPI

3. 이후 출시 완료 후에는 ROAS 중심의 광고 집행 예정


광고주 요청사항


1. 소재 자체 제작 가능하여 각 소재 효율별 세팅 원하셨고

2. 상세페이지 내부의 별도 링크값에 대한 전환 추적 요청


> 스마트스토어 랜딩페이지이기 때문에 별도 링크 전환값 측정 불가 안내 



광고 집행


데모타겟 : 40~60세 이상의 여성 타겟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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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기 링크에 대한 전환값 측정이 불가능한 상황이라 대책으로 트래픽 캠페인 운영을 통하여 유입 트래픽 증대

(실구매가 이루어져도 상품을 배송할 수 없는 상황)


이후 전환캠페인으로 변경

두유제조기 기존 타겟층에 따라 네이버 밴드지면 (피드 영역)만 게재위치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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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 1:1 사이즈 소재의  네이버 패밀리 매체 (배너영역)도 신규 캠페인 추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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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과


전환율 : 3.98%

전환당 비용 : 9,017

1개월 평균 ROAS : 207.45%



과제


영상 소재 캠페인이 현재 성과가 상당히 저조한 상황




타겟 설정 및 입찰전략 이후에 영상 소재가 특히 광고 집행 자체가 되고 있지 않아 고민 중인 상황입니다.

더 다양한 소재를 통해서 성과 개선이 가능할 것으로 보여져 혹시 영상 소재 관련해서 추가 의견이 있으시다면 편하게 공유 요청드립니다! 추가적으로 영상소재 뿐만 아니라 기타 성과개선을 위한 전략들 또는 기타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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