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인스트림 광고 자세히 알고 시작하기!

작성자 홍승택
작성일 2023.02.06
조회수 706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퍼포먼스 2팀 홍승택입니다.


오늘은 유튜브 광고 중에서 가장 보편적으로 쓰이는 광고!

저희가 일상생활 유튜브에서 가장 흔하게 봐왔던 바로 그 광고!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합니다.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는 유튜브 영상 내에서

원하는 콘텐츠가 재생되기 이전에 or 영상 중간에 나오는 광고인데요.


자주 봤던 화면이죠?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는 대표적인 경매형 광고인데요.


경매형 광고란?


시청자가 광고에 반응한 경우에만 광고비가 과금되며

광고 조회수가 유튜브 채널에 반영되는 말 그대로 '조회 목적'광고입니다.


인스트림 광고 방식은 크게 2가지의 광고 종류로 나뉘게 되는데요


광고 노출 후

5초 뒤에 건너뛸 수 있는

Skip 인스트림


15초 강제시청, 건너뛸 수 없는

Non Skip 인스트림

광고가 있습니다!


1. Skip 인스트림 광고



5초뒤에 '건너뛰기'로 광고를 스킵할 수 있습니다.


과금방식은


CPC (클릭 당 비용)

 & 

CPV (조회수 당 비용)

방식입니다! 


Skip 인스트림 광고는 좌측에 광고 사이트를 클릭했을 때 또는 해당 광고를 Skip없이

15초 또는 30초 이상 시청 했을 때에 과금이 발생합니다!


15초 광고 영상 : 15초 영상 전부 시청하면 차감

30초 광고 영상 : 15초 이상 넘어가면 Skip을 눌러도 차감

30초 이상 광고 영상 : 30초 이상 넘어가면 Skip을 눌러도 차감

으로 광고비가 산정됩니다!



2. Non Skip 인스트림




15초간 광고를 강제적으로 시청해야합니다!

Skip이 불가능해요ㅠ


과금방식은

CPM (광고 노출 당 비용)으로 1,000회 노출했을 때 과금되는 방식입니다.

클릭이 아무리 많이 발생하더라도 클릭에 대해서 광고비가 과금되지는 않아요!


인스트림 광고의 경우 조회수 집계 기준


1. 사용자가 11초에서 30초 길이의 광고를 전체 시청했을 경우


2. 사용자가 전체길이가 30초 이상인 광고를 30초 넘게 시청했을 경우를 기준으로 조회수를 집계합니다!


인스트림 광고의 평균 단가는 25~40원 으로 저렴한 광고에 속합니다!

인스트림 광고는 유튜브 동영상 광고의 가장 기본이 되는 형태라서 어떠한 용도로 사용하셔도 무난한 광고이지만 다른 영상에 섞여서 나오는 형태이기 때문에 적절한 타겟팅을 해주셔야 큰 효과를 보실 수 있는 광고입니다!


영상길이가 너무 길 경우에는 광고효과가 별로 없다는 점도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유튜브 인스트림 광고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인스트림 광고의 핵심은, 

Skip 인스트림의 경우 초반 5초 이내에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킬 수 있어야하고

Non Skip 인스트림의 경우 15초동안 사람들이 집중해서 광고를 볼 수 있도록 동기를 만들어 주는 게  핵심입니다


감사합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ol@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