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커머스 업종이라면 알고 계셔야 해요!

작성자 유호준
작성일 2023.02.06
조회수 994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광고 퍼포먼스본부 4팀 안주희 대리입니다.




자사몰을 운영하는 이커머스 업종이라면 반드시 필요한 네이버 쇼핑 입점에 대해 소개드리려 합니다.




우선, 네이버 쇼핑이란?


네이버 이용자와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 및 스마트스토어 간의


편리한 연결을 위해 쇼핑검색, 카테고리분류, 가격비교, 쇼핑콘텐츠 등을


제공하는 쇼핑 포털 서비스를 말합니다.






네이버 쇼핑에 입점하였을때의 대표적인 예시 이미지입니다.


네이버 쇼핑에서 상품을 검색하고,


선택한 상품을 클릭하면 자사몰 상품페이지로 바로 연결됩니다.



이는 구매의도가 있는 소비자가 검색을 통하여 상품을 보고 홈페이지로 유입되어


구매로 전환될 가능성 또한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네이버 쇼핑에 입점해야하는 이유를 추가적으로 정리하면


매일 2,700만이상의 이용자가 이용하는 국내 최대 포털사이트 네이버 검색결과 내 상품을 노출시킬 수 있고,






가격비교 카탈로그에 내 상품또한 연동시킬 수 있습니다.


쇼핑검색광고, 네이버 홈페이지 메인에 노출되는 쇼핑박스 등 다양한 광고 상품을 통한 프로모션이 가능하고





매출과 광고에 대한 리포트 기능 또한 활용할 수 있으며  


자사몰 방문자수 증가, 회원가입자수 또한 늘리는데 도움이 됩니다.



네이버 쇼핑 입점 종류는 총 3가지 있는데요,


스마트스토어 입점  /  CPC패키지 입점  /  CPS패키지 입점 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스마트 스토어 입점 입니다.


개인 독립몰이 없는 경우, 네이버가 무료로 제공하는 쇼핑몰을 말하며


스마트스토어 가입 시 네이버 쇼핑 연결에 동의하면 임접이 바로 가능합니다.




두번째는 CPC입점 입니다.


자사 독립몰을 운영하고 있는 경우로


네이버 쇼핑에 입점하는 방식 중 상품 클릭시 클릭당 수수료를 부과하는 방식으로 운영됩니다.


자사몰을 운영하고 있지만  중견, 대형 쇼핑몰이 아니라면 일반적으로 CPC패키지로 입점 신청을 하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CPS입점은 매월 고정비와 함께 상품 판매 수수료를 내는 방식이며


-6개월 이상 쇼핑몰 운영,


-신용등급 B등급 이상


-최근 3개월 평균 월거래액 20억 이상 쇼핑몰만 입점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중견, 대형 쇼핑몰 입점에 맞는 서비스 인 점 참고 해주세요!)






광고의 매체는 아주 다양하고 광고를 집행하는 방법 또한 무궁무진합니다. 


그 중에서도 광고주 님과 맞는 방식을 충분한 상담 후 집행하셔야


훨씬 나아진 결과 값으로 마케팅을 이끌 수 있다는 점★ 꼭! 확인해주시고 


오늘 말씀드린 네이버 쇼핑 입점 방법에 대한 정보는 교육 영상을 통해 안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검색광고마케터1급GAIQ구글애널리틱스

키워드 전략은 업체에 대한 이해에서부터!

키워드 광고를 진행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자사 분석과 시장 이해입니다!
이를 기반으로 키워드를 추출하고 효율적인 전략을 제시합니다. 

자사에 대한 이해가 되어있어야, 키워드 전략을 구축할 때 가장 중요한 메인키워드를 분류하고
그에 따른 세부키워드 전략까지 진행할 수 있습니다.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ol@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