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액 올리는 효과적인 마케팅 방법!_문제점 분석부터 개선점 도출하기!
안녕하세요.
AMPM Global 광고 퍼포먼스 3팀 윤태규입니다.
네이버 검색광고 성과 개선을 위해서 제가 세팅하였던 방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업종 : 아기로션
개선사항 : 11월, 12월 총 23,700원의 저조한 매출액 개선
KPI : 광고비(30만원) 보다 높은 매출액
현재 세팅
주력 제품 PC/MO 분리
임산부들의 위한 광고 소재 제목으로 구성하였습니다.
1. 키워드 및 입찰가 데이터 확인 필요
당시 4000원, 3500원으로 세팅하였지만 전환이 일어나지 않았으며
많은 제외키워드를 설정하여 노출수 및 클릭수가 부족한 상황이였습니다.
제외키워드는 불필요한 노출 및 클릭을 방지할 수 있지만, 너무 많은 키워드를 제외 해서 노출과 클릭이 부족하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최대한 많은 키워드에 노출하여, 어디서 전환이 일어나며 어디서 클릭률이 좋은지 판단해서 광고를 집행하였습니다.
그 결과 자사명 키워드를 포함한 몇몇 키워드에서 전환이 발생하는 것을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광고비를 많이 사용하는 광고주가 아니기 때문에 입찰가를 4위 기준으로 100-300원 부족한 입찰가로 세팅하였습니다.
2. 요일/시간대 추가 세팅
아기로션의 경우 '자녀가 있는 엄마'들이 제품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부나 직장에 다니는 엄마들이 쇼핑을 하는 시간대로 광고를 노출하는 것이 좋다고 판단하였습니다.
기존의 광고주 또한 그러한 세팅을 진행하여 22-01시, 09-11시, 19-21시로 세팅하였으나 저는 해당 시간이 너무 짧은 것 같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19-24시, 06-11시, 00-01시 전에 세팅 되어 있던 시간대 보다 더 큰 시간대로 세팅하여 광고를 집행했습니다.
해당 세팅으로 1달을 광고 집행하면서 성과가 보이기 시작했고, 1월 마케팅 결과
광고비 : 50만원
ROAS : 376% 달성
하지만 광고 세팅을 조금 더 최적화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 현재 세팅 변경 예정
해당 광고 집행 데이터를 바탕으로 주로 전환이 일어나는 키워드 및 입찰가를 파악하였습니다.
따라서
해당 키워드 그룹으로 세팅하여, 전환이 일어난 키워드에서만 노출하여 광고 효율을 더 높여볼 생각입니다.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제외키워드를 설정하면서 불필요한 노출 및 광고비 소진을 막기 위함입니다.
광고 성과를 개선할 수 있도록 항상 모니터링하며 꾸준하게 관리하겠습니다.
궁금하신 내용이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저 윤태규 AE에게 연락주시면 답변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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