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검색광고 알아보기 <신제품검색광고 이론편>
오늘은 네이버 검색광고 그 중에서도 신제품검색광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신제품검색광고란?
신제품검색광고는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제품이나 서비스와 연관된 일반 명사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검색 결과 상단에 신규 또는 리뉴얼 출시한 제품과 서비스에 관련된 이미지/동영상 등의 콘텐츠를 노출하는 광고 상품입니다
출시한지 180일 이내의 제품이나 서비스 대상으로 집행 가능한 광고 상품이며, 신규 출시 또는 리뉴얼 상품임을 강조할 수 있는 신제품 전용 템플릿으로 신상품에 대한 인지도를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습니다
어떤 키워드로 광고하나요?
신제품광고 키워드는 대표 키워드와 동의어 혹은 신제품을 의미하는 키워드로 구성되어 있는 '키워드 그룹' 단위로 구매 가능합니다 또, '키워드그룹'과 일치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만 집행 가능하며, 일치하지 않거나 키워드보다 상위 제품/서비스인 경우 집행 불가 합니다
광고는 어떻게 노출 되나요?
모바일 검색결과 상단에 최대 2개 브랜드의 광고가 노출되며, 옆으로 넘기는 방식을 통해 첫번째 광고와 두번째 광고를 보실 수 있습니다 2개 광고는 검색시 번갈아가며 첫화면에 노출되며, 1개 광고만 낙찰 및 노출되는 경우 검색량의 1/2에만 노출됩니다 1개 브랜드가 2개 광고를 모두 낙찰 받은 경우에는 해당 브랜드의 2개 계약이 검색 시 옆으로 넘기는 방식 없이 번갈아가며 노출됩니다.
광고비는 어떻게 산정되나요?
신제품검색광고는 주 단위 입찰 방식으로 구매 및 집행이 이뤄지는 상품이며 입찰 경쟁을 통해 정해진 광고비를 지불하는 정액제 방식입니다
최저입찰가는 사전에 셋팅되어 있는 키워드그룹 기준으로 최저입찰가가 형성되며, 2순위 입찰가로 1~2위 일괄 낙찰됩니다
광고 등록은 어디서 하나요?
신제품검색의 광고 등록 및 운영은 검색광고 광고시스템에서 진행합니다 광고등록 시 '브랜드 검색 / 신제품 검색 유형' 캠페인을 선택하신 후, 광고그룹 생성 단계에서 그룹유형 '신제품검색형'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이상 네이버 신제품검색광고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신제품 검색광고에 관심있으셨던 분들과 집행예정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케터의 다른 인사이트가 궁금하다면?
추가 궁금하신 점이나 광고 컨설팅이 필요하시다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 부탁드립니다 ↓
TEL: 02-6049-4617
E-mail: lee200894@ampm.co.kr
KAKAO: https://open.kakao.com/o/s9YijANg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