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소재 테스트 어떻게 하지?

작성자 이다예
작성일 2024.09.10
조회수 371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 소재 테스트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메타 광고>

요즘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진행중인 광고일텐데요.

이 메타 광고라는 건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소재 50% 타겟팅 50% 가 전부인 것 같아요.

그만큼 메타에서 소재는 정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데요!

그렇다면 이 소재라는 거 어떻게 잘 만들 수 있을까요?


정당성, 실루엣, 저울, 법, 측정, 무게

사실 소재를 아무리 잘 만들어도

효율은 광고를 돌리기 전까지 알 수 없는 부분이죠!


그래서 여러개의 소재를 만들어서 A/B 테스트를 통해

성과 소재 발굴을 하는 과정은 필수인데요!

그 A/B 테스트라는거 어떻게 하면 될까요?



제가 말씀드리는 것이 정답은 아니지만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으니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1. 세트 1개에 소재1개

: 정석이라고 말할 수 있는 부분인데

세트 1개에 소재 1개씩 각각 예산을 부여하여 테스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렇게 진행을 해야 각 소재별로 충분한 예산이 부여되어서 테스트가 원활히 이루어집니다.



2. 소구점 분리

: 각 소재별로 소구포인트를 다르게 하여서

어떤 소구 포인트에서 유저들이 반응하는지 확인합니다.



3. 예산이 적을 경우 테스트 기간만 증액하여 운영

: 예산이 너무 적을 경우엔 테스트 기간 동안만이라도

예산을 증액하여서 성과소재를 발굴하고,

미성과 소재는 OFF 후 성과소재로 광고 운영



자, 이렇게 오늘은 메타 광고 소재 테스트 방법에 대해 말씀드려봤는데요!

소재 테스트는 배너 매체들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인 만큼 피할 수 없는 것 같은데요.


피할 수 없으면 즐겨야겠죠?

우리 제품이 어떤 강점을 가졌는지 파악할 수 있고~ 성과 소재도 발굴하고~

오히려 좋은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우린 어떤 소재를 만들어야할지 모르겠어

아니면 계속 테스트는 하는데 잘 하고 있는지 모르겠어

하시는 광고주님들께서는 언제든 저 이다예 마케터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고, 빠른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마케터자격이수

결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이다예

광고 왜 하시나요? 원하시는 결과를 얻기 위해 하시는거죠?
결과로 증명하는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광고를 진행하시며 겪으신 어려움, 궁금증 모두 해소해드리겠습니다.
언제나 문의 주시면 신속하고, 친절한 답변 도와드리겠습니다 :)

댓글

0

㈜에이엠피엠글로벌 | 대표. 김종규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144, 현대테라타워 11층 (가산동)
사업자등록번호 257-81-03674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0-서울금천-2858호
광고문의 | 퍼포먼스1본부 02-6049-4642 | 퍼포먼스2본부 02-6049-4111 | 컨설팅본부 02-6049-4621
Email | sol@ampm.co.kr
Copyright ⓒ 2019-2025 AMPM Globa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