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 광고 소재 테스트 어떻게 하지?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AMPM글로벌 광고퍼포먼스 4팀 마케터 이다예입니다!
오늘은 메타 광고 소재 테스트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메타 광고>
요즘 대부분의 브랜드에서 진행중인 광고일텐데요.
이 메타 광고라는 건 저의 개인적인 생각으로
소재 50% 타겟팅 50% 가 전부인 것 같아요.
그만큼 메타에서 소재는 정말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는데요!
그렇다면 이 소재라는 거 어떻게 잘 만들 수 있을까요?
사실 소재를 아무리 잘 만들어도
효율은 광고를 돌리기 전까지 알 수 없는 부분이죠!
그래서 여러개의 소재를 만들어서 A/B 테스트를 통해
성과 소재 발굴을 하는 과정은 필수인데요!
그 A/B 테스트라는거 어떻게 하면 될까요?
제가 말씀드리는 것이 정답은 아니지만
참고해주시면 좋을 것 같으니 꼭 끝까지 읽어주세요!
1. 세트 1개에 소재1개
: 정석이라고 말할 수 있는 부분인데
세트 1개에 소재 1개씩 각각 예산을 부여하여 테스트를 진행해야 합니다.
이렇게 진행을 해야 각 소재별로 충분한 예산이 부여되어서 테스트가 원활히 이루어집니다.
2. 소구점 분리
: 각 소재별로 소구포인트를 다르게 하여서
어떤 소구 포인트에서 유저들이 반응하는지 확인합니다.
3. 예산이 적을 경우 테스트 기간만 증액하여 운영
: 예산이 너무 적을 경우엔 테스트 기간 동안만이라도
예산을 증액하여서 성과소재를 발굴하고,
미성과 소재는 OFF 후 성과소재로 광고 운영
자, 이렇게 오늘은 메타 광고 소재 테스트 방법에 대해 말씀드려봤는데요!
소재 테스트는 배너 매체들에서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인 만큼 피할 수 없는 것 같은데요.
피할 수 없으면 즐겨야겠죠?
우리 제품이 어떤 강점을 가졌는지 파악할 수 있고~ 성과 소재도 발굴하고~
오히려 좋은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만약에 우린 어떤 소재를 만들어야할지 모르겠어
아니면 계속 테스트는 하는데 잘 하고 있는지 모르겠어
하시는 광고주님들께서는 언제든 저 이다예 마케터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고, 빠른 답변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02-6049-1156
ekdp0810@amp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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