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기식 마케팅 이렇게 한 번 해보세요!
안녕하세요 AMPM글로벌 손효정AE입니다
오늘은 건기식 마케팅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건강관리에 대한 사람들의 관여도가 높아지면서 건기식 수요도 높아졌습니다
2023년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약 6조 2000억원으로,
5년 전에 비해 약 27%나 성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나이 불문 성인남녀 2000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한 결과,
약 74%가 현재 건기식을 섭취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주목할 만한 것은, MZ세대의 건기식 구매력이 높아졌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건기식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좋을까요?
보통 네이버 검색광고는 많이들 하고 계실겁니다.
하지만 검색결과 상위에 노출시키려면 클릭당 입찰가가 상당히 높습니다
이럴 때는 세부 키워드 발굴이 필요합니다.
입찰가가 높은 '유산균'보다 '메타바이옴유산균' 같은 키워드를 활용하면 좋겠죠
이렇게 서브 키워드를 검색해서 들어온 사용자는
그만큼 잘 알아보고 온 것이기 때문에 구매할 확률이 높습니다
또한 전환이 발생하지 않고 광고비만 나가는 키워드는
주기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제외시켜줘야합니다.
건강기능식품은 소비자들이 효능을 중시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후기가 매우 중요합니다.
인지도가 큰 브랜드라면 모르겠지만, 중소 브랜드라면 체험단, 인플루언서 협찬을 통해
블로그, 카페 등에 사용후기를 노출시키고
인지도를 쌓는 것이 중요합니다
건기식 마케팅 혹시 메타에서는 안해보셨나요?
요즘은 MZ세대에서도 건기식의 수요가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메타에서
광고하는 것도 생각해볼 수 있답니다.
메타 광고는 관심사 타겟팅이 가능해서
건강관리에 관심이 많은 사용자에게 광고를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건기식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상으로 AMPM글로벌의 손효정AE였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편하게 문의주세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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